[비즈파일] 민주콩고에 투자지원센터 개소 外
민주콩고에 투자지원센터 개소
한국광물자원공사는 5일 민주콩고 킨샤사에서 아프리카 지역의 첫 투자지원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김신종(오른쪽 두번째) 사장은 개소식에 앞서 민주콩고 대통령궁에서 구스타브 베야시쿠 한-콩고 협력고위급협의회 의장을 만나 연산 10만t 규모의 구리 광산 2∼3곳을 추천해 주면 1곳 이상에 직접 투자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아이폰용 ‘한글’ 애플리케이션 출시
한글과컴퓨터는 아이폰에서 한글(HWP) 문서를 볼 수 있는 ‘한컴오피스 뷰어 아이폰 에디션’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이에 따라 애플 앱스토어에서 이 애플리케이션을 내려받으면 한글 97부터 한글 2010까지 다양한 한글 문서를 볼 수 있게 된다.
아이패드, 개인용 1대 반입 허용
방송통신위원회는 애플의 태블릿PC ‘아이패드’가 전파연구소의 기술시험에서 적합하다는 판정을 받았다고 6일 밝혔다. 이에 따라 판매목적이 아닌 경우 개인이 1대에 한해 아이패드를 반입할 수 있게 됐다.
초등교육 보장 모바일 서명운동
SK텔레콤과 KT는 문자메시지를 통해 전 세계 어린이가 초등교육 기회를 보장받을 수 있도록 각국 정부에 촉구하는 모바일 서명운동인 ‘1골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6일 밝혔다. 2015년까지 모든 어린이가 초등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하자는 유엔 결의를 지지하는 차원에서 벌이는 운동이다.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