韓·美·英 창의교육의 현장을 찾아… SBS 스페셜 ‘창의성…’ 3월 28일 방송
인간의 유전자 구조 98%는 침팬지와 일치하지만, 이 둘을 구별하는 것은 창의성이다. 28일 오후 11시20분에 방송되는 SBS 스페셜 ‘창의성, 남의 얘기라는 당신에게’는 창의성을 키우는 방법을 상세하게 소개한다.
보통 사람들은 창의성은 아이의 전유물이라고 알고 있다. 하지만 제작진은 취재 결과 아인슈타인, 다윈 등의 위인들도 노년에 최고의 창의적 산물을 만들어냈다고 말했다. 즉 창의성은 나이와 무관하고, 우리 모두 잠자는 창의성을 개발할 수 있다는 것이다. 각 분야에서 창의력을 인정받은 전문가들은 창의력 개발에 하나같이 호기심과 노력을 강조한다.
2008년 매출이 약 25억 달러에 이르고 매년 10% 이상의 매출 신장을 기록하는 고어사는 모든 직원이 일을 즐기면서 한다. 이러한 고어사의 직원들은 즐기고 몰입하면서 다양한 아이디어를 내고 이러한 창의적 아이디어가 현재의 고어 사를 있도록 만들었다.
미국, 영국, 한국의 창의적 인물, 창의교육의 현장을 찾아서 얻은 제작진은 ‘호기심을 가져라’ ‘다양한 노력과 경험을 해라’ ‘몰입, 즐기며 일하라’고 조언한다.
이선희 기자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