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태양전지·교육 로봇 등 91개, 신성장·원천기술 R&D 세제지원

Է:2010-02-08 18:34
ϱ
ũ

백색 발광다이오드(LED) 웰빙 조명기기, 차세대 태양전지, 교육 로봇 등이 신성장동력 및 원천기술 연구개발(R&D) 대상 기술로 선정돼 세제 지원을 받게 된다.

기획재정부는 8일 R&D 비용의 20∼30%를 소득·법인세에서 공제해주는 신성장동력 및 원천기술을 28개 분야에서 모두 91개 선정했다고 밝혔다.

신성장동력에서는 LED 응용과 바이오제약·의료기기, 탄소저감 에너지 등 10개 분야 46개 기술이 뽑히고 원천기술에선 금속, 원자력, 우주 등 18개 분야 45개 기술이 각각 선정됐다. 세부 기술 내역을 보면 백색 LED 웰빙 조명기기, 고효율 초청정 소형 엔진, 차세대 태양전지, 교사보조 교육로봇, 바이오시밀러 제조, 나노코팅, 차세대 고성능 리튬 이차전지, 가스하이드레이트 개발생산, 신형 원전 표준설계 등이 포함됐다.

이 같은 선정 결과를 담은 조세특례제한법 시행령 개정안은 9일 국무회의에서 확정되며 1월 1일부터 소급 적용된다. 세액공제 대상이 되는 R&D 비용은 연구요원 및 직접 지원 인력의 인건비, 연구에 쓰이는 견본품·원재료 구입비 등이다. 일반 R&D 비용과 구분하기 위해 신성장동력 및 원천기술 분야 R&D 전담 부서를 운영하고 회계 처리도 별도로 해야 한다.

김재중 기자 jjkim@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