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대 일부 이전 계획에 주민들 반발

Է:2010-02-01 21:43
ϱ
ũ

교육과학기술부가 충남 아산에 제2캠퍼스를 조성하려는 영동대학교의 대학 위치변경(일부이전) 계획을 심의 중인 가운데 영동대 소재지인 충북 영동군 주민들이 이전계획 철회를 요구하며 거세게 반발하고 있다.

영동군내 주요 사회단체장 및 읍·면 이장협의회장 등 35명은 최근 ‘영동대 아산 캠퍼스 이전 반대 비상대책위원회’(위원장 정원용 영동문화원장)를 구성, 영동대 이전 저지에 나서는 등 영동대에 대한 압박 수위를 높여 나가기로 했다고 1일 밝혔다.

또 비대위는 이번 주 중 영동대를 방문, 대학 이전 계획에 대해 강력히 항의하는 한편 비대위원이 소속된 단체 및 이장협의회 별로 집단 항의 시위를 조직적으로 전개키로 했다.

이와 함께 비대위는 영동대가 이전 계획을 철회하겠다는 답변을 내놓지 않을 경우 다음주 중 군내 사회단체 및 기관, 주민 등이 모두 참여하는 범 군민 집회를 개최키로 하고 준비를 서두르고 있다.

비대위는 지난 29일 “영동대가 아산 제2캠퍼스 이전계획을 취소할 것을 강력히 요구한다”며 “계속해서 이전을 강행한다면 군민 총궐기대회를 시작으로 이전계획이 백지화될 때까지 모든 역량을 결집해 결사적으로 대응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영동대 설립 당시 김맹석 이사장이 대학교가 들어설 수 있도록 도와주면 영동에 뼈를 묻겠다고 약속했고, 그 믿음으로 열악한 재정과 특혜시비에도 불구하고 영동군은 140억원이라는 엄청난 지원을 해왔다”며 “이제 와서 군민과 한마디 상의도 없이 일부 학과를 아산캠퍼스로 이전 한다는 것은 지난 16년간 상생 발전의 길을 걸어 온 영동군민을 무시하고 배신하는 행위로 절대 용납할 수 없다”고 성토했다.

한편 영동대는 충남 아산시 음봉면 일대 43만8000㎡에 제2캠퍼스를 조성하고 정보통신(IT)관련 6개 학과를 이전하는 계획을 추진 중이다.

영동=이종구 기자 jglee@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