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2010 세계습지의 날’ 기념 행사

Է:2010-02-01 20:48
ϱ
ũ

경남도와 경남람사르환경재단은 2일과 4일 이틀간 창녕 우포늪, 창원 주남저수지 일대 등에서 ‘2010 세계습지의 날’ 기념 행사를 공동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세계 습지의 날을 기념하고 습지와 그곳에서 살아가는 생명의 소중함을 되새기며 도민들의 습지 보전의 인식을 증진하기 위해 철새 먹이주기 행사와 환경영상포럼 등으로 나눠 다양하게 진행된다.

2일 우포늪 생태관 회의실에서 박진해 경남도람사르환경재단 대표이사, 김현 도 환경녹지국장, 공무원, 어린이, 주민 등이 참석해 ‘습지의 날’ 기념행사가 열린다. 이어 낙동강 유역 주요 습지인 우포늪에서 재두루미 먹이(볍씨) 주기, 대대들에서 기러기 먹이(볍씨) 주기 등의 행사가 펼쳐진다.

4일에는 제1차 경남도 환경영상포럼가 경남도발전연구원 1층 세미나실에서 개최된다. 이번에 상영되는 영상은 ‘환경 대재앙 샨샤댐’과 ‘따오기와 복원’이다.

영상물 ‘환경 대재앙 샨샤댐’은 중국 양쯔강에 댐을 건설함으로써 우리나라 서해에 초래된 환경변화와 원주민들 삶의 위기를 다루고 있다. 또 ‘따오기와 복원’은 중국과 일본 따오기 복원사업이 갖는 의미와 성공적인 우포늪 따오기 복원을 위한 내용을 담고 있다. 김태호 지사는 “ 지속적인 습지 보전에 대한 관심과 인식을 높여나가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창원=이영재 기자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