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께서 들으시고 이르시되 두려워하지 말고 믿기만 하라 그리하면 딸이 구원을 얻으리라.(눅 8:50)
Hearing this, Jesus said to Jairus, “Don’t be afraid; just believe, and she will be healed.”(Luke 8:50)
회당장 야이로의 딸이 중한 병에 걸려 죽어가고 있습니다. 그가 예수님께 나아왔을 때 예수님은 지체하셨고, 결국 그의 딸은 죽었습니다. 그러나 예수님은 우리의 생각과 계획을 뛰어넘으시는 분입니다. 예수님은 이미 죽어 있는 딸을 살리셨습니다. 죽은 자가 부활하는 초자연적인 역사가 일어났습니다.
믿음이 없다는 것은 계속 현실에만 집중하고 있다는 말과 같습니다. 반대로 주님이 기대하시는 믿음은 현실의 한계를 뛰어넘어 하나님의 비전을 바라보는 것입니다. 온 우주의 창조자를 바라보며 앞으로 나아가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우리의 생각보다 크신 분이십니다. 야이로의 딸이 죽은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예수님은 “잔다”고 말씀하십니다. 이것이 영적인 원리입니다. 내 생각과 주님의 생각은 다릅니다. 내 생각보다 더 크신 주님을 인정하는 것이 신앙입니다. 나는 유한하지만 하나님은 무한하신 분이십니다. 나는 능력이 없지만 우리 하나님은 전능하신 분이십니다. 내 생각을 내려놓고 무한하신 주님의 말씀을 신뢰하십시오. 주님의 말씀을 신뢰할 때 하나님의 기적을 보게 될 것입니다!
임재흥 목사(수원동부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