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면에서 스무디까지, ‘간편한 해장 식품’ 어때요?

입력 2011-12-28 12:37
[쿠키 건강] 연말연시 연이은 술자리로 지쳐가는 직장인의 최대 관심사는 바로 ‘해장’이다. 과음한 다음날 아침 해장을 제대로 하지 않으면 하루 종일 피로하다. 뜨끈한 국물에 든든하게 밥 한끼 먹고 쉬는 것이 최고겠지만 바쁜 직장인들에게는 다음 날 해장도 못하고 출근을 해야 하는 괴로움이 있다. 이 때문에 최근 간편하게 집 또는 회사에서 간단히 속을 풀 수 있는 해장 제품들이 출시되며 인기를 끌고 있으며, 시즌을 맞아 업체들도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해장 특수’를 노리고 있다.

◇농심 쌀국수 짬뽕, 시원한 국물로 해장에 제격

해장에는 얼큰하고 시원한 국물이 제격이다. 농심의 ‘쌀국수 짬뽕’은 시원한 국물과 쫄깃하고 부드러운 쌀면을 자랑하는 프리미엄 정통 짬뽕이다. 홍합과 양파, 오징어, 버섯으로 국물을 시원하게 우려낸 덕에 ‘속풀이용 해장 아이템’으로 각광받고 있다. 또한 오징어와 당근, 파, 표고버섯이 들어있는 건더기 스프를 별첨하여 외식당에서 먹던 정통 짬뽕의 맛을 집안에서도 즐길 수 있으며 쌀로 만든 면발이 밀가루 면에 비해 쫄깃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제공하여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부담 없는 것이 특징이다.

◇CJ 헛개 컨디션 파워, 연말연시 숙취해소에 헛개 파워

숙취해소음료인 ‘헛개 컨디션 파워’ 또한 연말연시 숙취해소에 필수 음료다.헛개 컨디션 파워 한 병(100ml)에는 술독을 푸는 효과가 뛰어난 것으로 전해지는 100 % 국내산 헛개나무 열매 추출물이 12%(추출액 기준)함유돼 있다. 따라서 기존 제품보다 숙취 증세를 완화시켜주는 효과가 뛰어나 음주인들로부터 많은 호평을 얻고 있는 등 숙취음료시장 1위를 달리고 있는 제품이다. 글루메이트, 글루타치온, 자리, 황기 등 숙취해소에 좋은 성분도 들어있다.

◇스무디킹, 송년회 시즌 맞아 이색 숙취해소 음료 출시

기능성 과일음료 스무디킹은 12월 초 연말연시 시즌을 맞아 얼음과 비타민이 풍부한 과일을 함께 갈아 만든 스무디를 숙취해소 음료를 선보였다. 스무디킹의 ‘오렌지 카밤’은 일일 비타민C 섭취량의 130%를 함유하고 있어 한 잔으로 하루에 필요한 비타민C 섭취량을 충족시킬 수 있다. 또 전해질이 풍부한 ‘일렉트로라이트’ 영양파우더가 들어있어 음주 후 빠른 수분보충을 도와 갈증 해소에 도움이 된다. 여기에 헛개나무 추출물을 주 원료로한 ‘애프터 드링크’ 인핸서를 추가하면 더 빠른 숙취해소 효과를 볼 수 있다.

◇컵 스프, 황태 해장국… 즉석 해장 제품도 인기

이밖에 술자리 다음날 출근길 간편하게 쓰린 속을 달래는 제품들이 출시되어 인기를 끌고 있다. 양송이, 브로콜리, 콘크림 등 다양한 ‘컵 스프’도 젊은이들이 선호하는 해장 아이템이다. 컵에 내용물을 부어 따뜻한 물을 넣고 저으면 스프로 변해 영양과 맛 거기다 간편해 여성, 남성 모두에게 인기 만점이다.

GS25의 ‘김혜자 즉석 황태해장국’은 분말제품이 아닌 농축형 액상 제품으로, 뜨거운 물을 붓기만 하면 간편하게 뚝딱 해장국이 완성된다. 황태채와 야채 등이 풍부해 식감을 제대로 살려준다. 세븐일레븐에는 아침식사로 적합한 죽과 모닝두부부터 해장을 위한 해장국과 육개장 등 다양한 제품들을 위한 코너가 마련돼 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조규봉 기자 ckb@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