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건강] 성형수술한 연예인들은 항상 화제에 오르게 된다. 그 중에서도 최근에는 양악수술에 도전한 연예인들의 전, 후 모습이 많은 화제가 되고 있다. 양악수술의 경우 수술에 대한 불안감도 크지만 수술 후 확실한 변화 때문에 예뻐지고 싶은 이들에게 ‘워너비수술’로 꼽히고 있다.
◇양악수술 후 빠른 복귀, 비결이 뭘까?
양악수술을 받은 연예인들을 살펴보면 수술 후 비교적 단시간 내 복귀한 것을 볼 수 있다. 보통 수술의 부기가 완전히 빠지는데 긴 시간이 소요된다고 알려져 있지만 연예인들의 복귀 시간은 유독 짧은 것이 사실이다.
양악수술전문 드림성형외과본원은 수술 후 빠른 부기 감소를 위한 특별프로그램을 통해 수술 전, 수술 중, 수술 후 관리까지 한 번에 할 수 있도록 체계화된 시스템을 구축, 시현 중에 있다. 부기감소를 위한 주사를 주입하거나 초음파 마사지, 어코니아레이저 장비 등이 그 대표적인 예라 할 수 있겠다.
◇수술 후 부기 빠지는 시간만 중요해? 수술 소요 시간도 중요
전문가들은 수술 후 부기가 빠지는데 소요되는 시간과 더불어 수술 소요시간 또한 중요하다고 조언한다. 부기를 처음부터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수술 소요시간이 중요하다는 것이다. 단, 수술 시간을 최소한으로 조절해줘야 하는 것은 그만큼 숙련된 솜씨를 가지고 있어야 함을 명심해야 한다.
드림성형외과본원 김영준 원장(사진)은 “같은 하악각 절제술을 하더라도 숙련된 의사라면 2시간 이내로 수술시간을 최소화 할 수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3~4시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된다”며 “의사 개개인의 수술 진행 리듬에 차가 있어 수술시간이 짧다는 것이 무조건 좋다는 것이 아니라 불필요하게 수술시간이 길어지는 것을 피해야 한다는 의미다”고 조언한다.
숙련되지 않은 의사가 수술시간을 길게 잡을 경우 불필요한 박리가 많아지고, 이로 인해 마취시간과 시술 부위를 건드리게 되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수술 후 부기는 물론 통증 역시 심해질 수 있다. 때문에 숙련된 전문의에게 정해진 과정대로 시간 낭비 없이 순차적으로 수술을 받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할 수 있겠다.
양악수술은 이제 ‘연예인성형수술’이라는 또 다른 이름을 얻게 됐다. 물론 수술 후 예뻐지는 것은 확실하지만, 무엇보다 숙련된 전문의에게 수술을 받는지 그리고 해당 병원은 체계적인 부기관리 시스템이 있는지 등을 확인 후 양악수술에 대해 결정하는 것이 좋겠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juny@kmib.co.kr
양악수술, 회복시간·수술시간의 중요성을 아시나요?
입력 2011-09-23 14: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