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건강] 농림수산식품부는 2035여성을 위한 ‘몸속까지 아름다워지는 똑똑한 뷰티플래너’ 「수산물 미인밥상」 책자를 발간했다고 12일 밝혔다.
책자는 수산물의 최대 장점인 저칼로리 고단백, 피부에 좋은 미네랄, 몸속 노폐물을 없애주는 이너뷰티를 경험할 수 있도록 제철 손쉽게 구할 수 있는 수산물로 만든 요리 가이드북이다.
특히 이 책은 단순히 요리 레시피만을 전하는 것이 아니라 각 수산물을 통해 섭취할 수 있는 영양소에 대해 꼼꼼히 소개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피부가 예뻐지는 레시피, 몸배가 예뻐지는 레시피, 몸 속이 건강해지는 레시피, 자칫 살찌기 쉬운 파티요리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다양한 다이어트 수산물 요리 등이 따라 하기 쉽도록 담겨져 있다. 또한, 피부타입별 수산물 활용 홈메이드 팩, 수산물별 칼로리 체크도 포함돼 있다.
미녀 한의사 김소형 원장의 수산물의 이너뷰티 효과 이야기, 수산물로 건강미인 된 슈퍼모델 김미진의 수산물 사랑이야기도 책에 함께 소개돼 눈길을 끈다.
농림수산식품부는 수산물 미인밥상 발간을 기념하기 위해 이 책의 타깃층인 2035 여성들을 초청해 수산물 이너뷰티 파티도 오는 13일 가회동 북스쿡스 레스토랑에서 개최할 계획이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조규봉 기자 ckb@kmib.co.kr
농림수산식품부, ‘수산물 미인밥상’ 책자 발간
입력 2011-07-12 14: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