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건강] 동서식품은 맥스웰하우스 원두커피 9종을 새롭게 선보였다. 15일 동서식품에 따르면 맥스웰하우스는 기존 백 제품 6종 및 티백 2종을 리뉴얼 했고, 싱글즈 블루마운틴 티백 제품을 새롭게 출시했다.
동서식품은 이번 리뉴얼을 통해 100% 아라비카 원두만을 사용해 프리미엄 제품으로서의 차별성을 꾀하는 한편 콜롬비아, 과테말라 등 중남미 지역의 원두 비중을 강화함으로써 중남미 원두 특유의 과일향과 상큼한 맛을 강화했다. 또한 고급 원두 고유의 풍부한 향미를 잘 발현시킬 수 있는 profile roasting의 적용 및 원두 배합 변경 등을 통해 커피 본연의 중후한 맛을 더하는 한편 소비자들이 신선한 원두의 향미를 즐길 수 있도록 포장 규격을 기존 400g에서 200g으로 축소했다.
금번 리뉴얼 출시된 모든 제품에는 생두 표면을 한 번 더 가공해 원두커피의 끝 맛과 목넘김을 보다 깔끔하고 부드럽게 개선할 수 있는 폴리싱(Polishing) 공법을 적용했다. 특히 티백 제품인 맥스웰하우스 싱글즈에는 일본 드립백 커피용 부직포 재질의 티백 필터를 도입해 커피의 찌꺼기가 남지 않아 맑으면서도 깊은 커피 맛을 느낄 수 있게 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조규봉 기자 ckb@kmib.co.kr
동서식품, 맥스웰하우스 원두커피 리뉴얼 출시
입력 2011-03-15 09: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