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이 만기일·목표금액 설정 ‘디데이 적금’

입력 2019-12-19 21:47

IBK기업은행은 만기일과 목표금액을 고객이 직접 설정할 수 있는 ‘IBK 디데이(D-day) 적금(사진)’을 판매하고 있다. 만기는 6개월에서 1년 이하 범위에서 하루 단위로 정할 수 있다. 1인당 계좌는 3개까지 만들 수 있다. 한 계좌당 최대 월 20만원을 납입 가능하다.

우대금리 요건도 간단하다. 우선 상품 가입 시 설정한 목표금액 이상을 납입하고 계약기간 중 3회 이상 IBK기업은행 입출금식 계좌에서 자동이체를 설정해 놓으면 목표달성 축하금리로 1.0% 포인트를 얹어준다. 특히 IBK기업은행을 처음 거래하는 고객에게 0.5% 포인트의 추가 금리를 제공한다. ‘IBK 디데이 적금’은 상품구조가 간단하고 금리우대 혜택을 쉽게 받을 수 있어 지난 5월 30일 출시한 이래로 지난달 기준 10만 계좌를 판매하는데 성공했다.

IBK기업은행의 비대면 전용 상품 시리즈인 ‘IBK간편한 통장’ 역시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IBK간편한 통장’은 지난 5월 21일에 새 단장한 IBK기업은행 모바일뱅킹 애플리케이션(앱)인 ‘아이원 뱅크’ 출시를 기념해 내놓은 입출금식 상품이다. 전자금융이체 수수료 면제, 타행 자동입출금기(ATM) 출금·이체수수료 월 10회 면제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비대면 전용 상품이라 은행 영업점에 따로 방문할 필요가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