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농협은 이 시대를 살아가는 국민들이 진정으로 원하는 삶의 방식 속에서 농업, 농촌, 농협의 가치를 전달하고자 했습니다. 그러한 고민 끝에 탄생한 광고가 바로 ‘이 시대의 트렌드’ 입니다.
대한민국은 많은 사회적 변화 속에서 라이프스타일, 가치관의 변화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생활 미식, 뉴트로, 힙스터는 이 시대를 대표하는 키워드가 되었고, 취업 대신 창업을 통해 꿈을 키워나가는 청년들이 많아졌습니다. 또한, 작은 화분이나 텃밭에서 자신의 먹거리를 키우는 사람들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대적 흐름 속에서 우리 농업, 농촌, 농협이 국민들에게 꼭 필요한 존재라는 사실을 공감할 수 있는 광고를 만들고 싶었습니다. 그리고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이 시대의 트렌드를 마음껏 즐기고 더 나은 삶을 살아가길 바라는 마음을 광고에 담았습니다.
2019년 농협의 광고는 이 시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에 대한 관심에서 출발하여 그들을 응원하는 마음을 담은 광고였기에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았다고 생각합니다.
우리 농업과 농촌 그리고, 농협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신 국민들께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대한민국 모든 국민들이 ‘이 시대 트렌드의 중심’ 농업, 농촌, 농협과 함께 마음껏 꿈을 펼치고 새로움과 즐거움이 가득한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