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인도에서 케이팝 경연대회를 열고, 한류 문화 확산에 나섰다(사진).
LG전자는 2012년부터 현지에서 케이팝 경연대회를 진행해온 주인도 한국문화원과 함께 ‘LG 케이팝 경연대회 2019’를 주최했다고 29일 밝혔다. 회사는 지속적인 대회 후원으로 자사 오디오 제품인 ‘LG 엑스붐’의 마케팅 활동에 나서고 있다. 음악과 춤이 일상인 현지 문화를 고려해 인도 오디오 시장을 적극 공략한다는 전략이다.
올해는 약 3500명이 참여해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됐다. 이 대회는 온라인 동영상으로 사전 예선을 치른 후 지난 6월부터 뉴델리, 벵갈루루 등 전국 15개 도시에서 지역 예선을 진행해 각 지역 대표팀을 선발했다.
이렇게 선발된 15개 지역 대표팀은 지난 27일(현지시간) 인도 뉴델리 ‘타카토라 스타디움(Talkatora Stadium)’에서 최종 결선을 치러 우승팀을 가렸다. 대회 우승팀은 매년 10월 경남 창원에서 열리는 ‘창원 케이팝 월드 페스티벌’의 인도 대표로 참가하게 된다.
김성훈 기자 hunhun@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