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성경교육교재와 성경이야기책을 만들어 치유전도사역에 힘쓰고 있는 김호원(65) GSD약학연구원장은 3대째 믿음의 가정에서 태어났다. 형제들 모두 교회에서 직분을 맡아 하나님을 섬기고 있다.
다음은 김 원장과의 일문일답.
-교회학교 교사로 봉사하면서 성경교육을 위한 어린이 애니메이션 교재를 만들었다고 하는데 어떤 내용인가.
“어린이들이 찬송을 쉽게 따라 부르고 배울 수 있도록 하는 어린이 찬송비디오, 애니메이션 영상성경을 제작해 교회학교 교육에 도움이 되도록 했다. 해외 선교사들을 위한 그림으로 보는 전도 핸드북도 제작했다.”
-GSD약학연구원은 어떤 곳인가.
“GSD는 인삼의 핵심성분 사포닌, 진세노사이드(Ginsenoside)의 약자라고 보면 된다. 현대의학이 눈부시게 발달했는데도 많은 사람이 질병으로 고통받고 있다. 나는 젊은 나이에 사랑하는 친구들을 암으로 잃었다. 아이들이 온갖 피부병으로 고생하고 심지어 지인 중에는 자녀의 피부병을 고치기 위해 캐나다로 이민을 가기도 했다. 20년 넘게 해온 애니메이션 일을 접고 1999년 1월 3일 아가페 영상문화원을 개원해 어린이 성경교재와 질병 치유에 대한 교재를 만들기 시작했다. 현대의학에서 과연 치유할 수 없는 질병의 원인은 무엇인가, 과연 치유는 할 수 없는가를 고민하며 인삼 효능에 대해 자료를 찾아보고 연구했다. 그리고 인삼의 놀라운 치유 방법을 알리기 위해 전국 교회에서 치유전도집회를 개최하고 있다.”
-집필한 책은 어떤 내용인가.
“교회, 목회자, 성도가 건강해야 교회가 부흥할 수 있다. 하나님은 우리의 질병을 치유하시는 분이라고 전한다. 그렇다면 우리가 건강해야 하는 건 당연하다. 지난 15년간의 치유 경험들을 책에 담았다.”
중앙대 경영대학원 인삼최고전문가 과정을 수료한 김 원장은 홍삼약선죽 조리법을 발표하기도 했다. 소규모 1인 카페창업과 교회카페를 지원하는 GS카페 대표를 맡고 있다. GS카페는 수술한 환자들이 필요한 영양분을 잘 섭취할 수 있도록 만든 약선죽, 약선수, 약선밥으로 빠른 건강회복을 돕고 있다. 문의 kbskhw@naver.com
약력=중앙대학교 경영대학원 인삼최고전문가 과정 수료, SBS-TV 출연 국내외최초 홍삼약선죽 조리법 발표, 치유전도세미나 강사, GSD약학연구원장
저서=가르쳐줘도 병을 못고치고 예방도 못하면 당신 책임이다.
글·사진=권혁주 드림업 기자 orgorg@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