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은 고객 커뮤니케이션 기술과 다양한 결제 기능을 갖춘 인공지능(AI) 결제 로봇 ‘브니(VENY)’를 세계 최초로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브니는 세븐일레븐 디지털 혁명 프로젝트의 세 번째 성과물이다.
북극곰을 형상화한 브니는 ‘AI 커뮤니케이션’ ‘안면인’ ‘이미지·모션 센싱’ ‘감정 표현’ ‘스마트 결제 솔루션’ ‘POS시스템 구현’ ‘자가진단 체크 기능’ 등 7가지 기술을 탑재했다. 세븐일레븐은 “브니는 상품·마케팅·서비스 안내는 물론 일상 대화나 유머 등 상황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며 “서비스 제공 가능 상황 시나리오는 1000여개에 달한다”고 설명했다. 브니는 약 3m 내 객체와 사물을 인식하는 안면인식 기능을 갖췄고 결제 서비스와 점포 관리 기능도 탑재했다. 또 핸드페이와 신용카드, 교통카드, 엘페이(L.Pay) 등 다양한 수단을 통한 셀프 결제가 가능하다.
브니는 우선 스마트 편의점인 세븐일레븐 시그니처 1, 2호점에서 기존 무인 계산대를 대신해 운영될 방침이다. 정승인 세븐일레븐 대표이사는 “정보기술(IT)을 바탕으로 한 새로운 사업 모델을 구축해 가맹점 경쟁력을 높이고 고객들에게는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손재호 기자 sayho@kmib.co.kr
세븐일레븐, 세계 최초 AI 결제 로봇 ‘브니’ 공개
입력 2018-08-28 18: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