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쾌적한 공원 조성” 의정부시, 도시공원 리모델링

입력 2021-03-31 13:34
의정부시 제공

경기 의정부시는 코로나19로 인해 지친 일상을 회복하는 시민들의 슬기로운 공원 생활을 위해 도시공원 리모델링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31일 밝혔다.

도시공원 리모델링 사업은 낡고 위험한 공원 시설물로 인한 각종 안전사고 발생을 사전에 예방하고, 공원 환경을 개선해 도시의 가치와 기능을 향상하는 녹색문화사업이다.

의정부시는 경기도의 보조금을 지원 받는 도시숲 리모델링 사업과 경기아이누리놀이터 조성 사업을 시행 중으로 오는 12월 완료될 예정이다.

도시숲 리모델링 사업은 의정부동에 위치한 만남문화공원이 대상지로서 문화공원 기능에 맞게 개선을 요구하는 민원이 끊이지 않는 지역이었다.

또한, 경기 아이누리놀이터 조성사업은 신곡동에 위치한 청룡어린이공원이 대상으로 어린이가 없는 우범화된 공원 환경 개선이 시급한 상황이었다.

사업 대상지 모두 도심 속 소중한 공공시설로서 삭막한 도심 내 녹색 휴식 공간을 제공하고 시민들이 마음껏 즐길 수 있는 공원으로 재탄생시킬 계획이다.

공원을 직접적으로 이용하는 시민들의 요구사항을 적극 반영하기 위해 다양한 방식으로 주민 의견 수렴 절차를 이행할 계획이다.

의정부시 관계자는 “시민들에게 항상 쾌적하고 아름다운 공원 환경을 제공하고 시민 눈높이에 맞는 공원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매년 지속적으로 도시공원 리모델링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의정부시 108곳의 도시공원을 누구나 쉽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의정부=박재구 기자 park9@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