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랜드에서 취향 따라 즐기는 이색 봄꽃 나들이

입력 2021-03-31 11:28

서울랜드가 새롭게 피어나는 봄, 비대면과 이색 체험 모두 가능한 이색 봄꽃 나들이 추천코스를 제안한다. 서울랜드에서는 청계산 자락 벚꽃 나무 터널은 물론, 목련, 산수유, 진달래, 개나리 등 다양한 수종의 나무들이 꽃봉오리를 터뜨려 완연한 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다. 특히 비대면 드라이브 코스, 이색 어트랙션 벚꽃체험, 야간 빛 축제 등 다양한 체험 코스와 함께 체계적인 방역체계와 거리두기 시행으로 안전하고 즐거운 봄꽃 나들이가 가능하다. 올해에는 유난히 따뜻한 날씨 속에 4월 초 벚꽃이 절정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황홀한 벚꽃 터널, 서울랜드 외곽순환길~미술관길
서울랜드 외곽순환길에서 국립현대미술관까지 이어지는 6㎞ 코스는 아는 사람만 아는 숨겨진 벚꽃 명소다. 특히 자동차 드라이브 코스로 제격이라 비대면 벚꽃놀이가 가능하다. 눈부시게 쏟아지는 햇살에 춤추는 꽃그늘을 달리다보면 봄의 정취를 황홀하게 느낄 수 있다. 또한 꽃비가 내리기 시작하면 이보다 봄을 느끼는데 더 좋을 수 없는 드라이브 코스가 된다.

어트랙션 타고 스릴가득 이색 벚꽃 체험
벚꽃을 좀 더 가까이, 이색적으로 보고 싶다면 어트랙션(놀이기구)에서 벚꽃을 보는 것을 추천한다. 서울랜드 전역에는 20년 이상의 벚꽃 나무가 줄지어 있어 걷기만 해도 벚꽃 정취를 느낄 수 있지만 보다 가까이 벚꽃을 느끼고 싶다면 어트랙션에 탑승하면 된다. 추천하는 기종은 ‘월드컵’이다. 월드컵은 서울랜드 내 벚꽃 길 가장 위에 벚꽃으로 둘러싸인 공간에 위치하고 있다. 축구공 모양의 탑승석이 턴테이블 위에 올려진 채 마치 회전 슛을 쏘는 것처럼 빙글빙글 돌아간다. 월드컵을 타고 탑승석이 턴테이블 꼭대기로 올라가면 360도 벚꽃 풍경이 절정의 스릴과 함께 펼쳐진다.

벚꽃이 심심하다면, 알록달록 로맨틱가든 산책
로맨틱가든은 봄을 맞아 새 단장을 마쳤다. 로맨틱가든에서는 오색 빛깔 팬지, 금잔화, 수선화 등 화려한 봄꽃이 뒤덮여 화사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여기에 핑크와 보라 등 알록달록한 색감을 더한 대형 장미꽃 오브제가 화려함을 더한다. 낮에는 꽃으로 색색의 화려함을 선물했다면 밤에는 조명으로 신비로움을 선사한다. 거대한 달 모양 조명과 대형 장미꽃 오브제는 LED 조명을 더해 어두운 밤 로맨틱함을 더해 설렘을 찾는 관람객들의 인생샷 명소다.

봄 밤 즐기는 달빛기행, 루나파크
낮의 봄꽃 나들이가 아쉬웠다면 밤의 루나파크를 즐기면 된다. 서울랜드는 4월부터 매일 밤 야간개장을 실시한다. 해가 지면 반짝이는 빛과 음악이 벚꽃과 어우러진 루나파크가 시작된다. 특히 벚꽃나무 마다 설치된 조명은 봄 밤 나들이를 더욱 로맨틱하게 만들어준다. 서울랜드 루나파크는 기존에 조명과 오브제 등 사진 명소 수준의 빛 축제와 차원이 다르다. 1년 내내 펼쳐지는 서울랜드 빛 축제는 국내 최초로 도입된 야간 3D맵핑쇼는 물론, 라이브밴드의 공연 등 음악과 조명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거대한 쇼와 같은 체험을 제공한다. 또한 지구별에서 호수로 폭포처럼 쏟아지는 LED 일루미네이션 ‘루나 레이크’에서 보는 단풍은 화려한 조명과 어우러져 이색적이고 환상적인 가을 단풍체험을 즐길 수 있다.

서울랜드는 관람객들을 위해 다양한 4월 할인 혜택도 마련했다. 제휴카드가 아니더라도 실적에 상관없이 KB국민카드를 소지한 전 회원은 5월 31일까지 파크이용 종일권을 회원본인 1만4900원, 동반 1인은 1만7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이 외에도 SNS팔로워 대상 이색 할인도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다. 꽃무니 옷, 신발, 모자 등 꽃과 관련된 의상을 착용하거나 대중교통을 이용해 서울랜드에 방문한다면 파크이용권을 반값에 구매할 수 있다. 또한 미취학어린이 파크이용권 종일권 1만8000원 등 다양한 할인 이벤트도 상시 진행 중이다. 또한 제휴카드, 통신사 할인은 물론, 생일 기념, 60세 이상을 위한 할인도 진행된다.

한편 서울랜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예방을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가 가능한 안전이용 수칙을 적용했다. 우선 정부 지침에 다라 입장 인원수를 개인 당 거리유지가 가능하도록 입장을 제한하여 운영 중이다. 이에 따라 한시적으로 입장이 제한될 수 있다. 또한 어트랙션 예약 앱도 마련해 비대면 줄서기 및 대기가 가능하다. 이밖에 입장 전 전직원 및 관람객을 대상으로 발열체크는 물론 관람객 입장 시 출입명부 작성, 마스크 의무 착용을 해야 한다. 일부 공연의 경우 관람인원 제한, 놀이기구 이용 시 대기라인 1m 유지 및 운행 후 손잡이 등 즉시 소독을 비롯한 방역 지침도 유지 중이다. 이 외에도 공연자 발열체크 및 안전요원 배치, 시간대별 시설물 방역 등 강도높은 방역을 하고 있다.

서울랜드 이용과 할인 프로모션에 문의는 서울랜드 홈페이지(www.seoulland.co.kr)과 고객센터(02-509-6000)으로 하면 된다.

남호철 여행선임기자 hcnam@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