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대학교(총장 김인규)는 ㈜듀오 이충희 대표이사에게 명예 관광학박사 학위를 수여했다고 5일 밝혔다.
경기대학교 서울캠퍼스에서 열린 행사에서 ㈜듀오 이충희 대표이사는 한국관광산업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경기대학교로부터 명예 관광학박사 학위를 받았다.
이 대표는 경기대학교 관광경영학과를 졸업하였으며 1979년 호텔신라에 입사하여 13년 이상 한국관광산업 발전을 위하여 큰 노력을 기울였다. 또한, 듀오, 백운무역, 로리앙, 백운갤러리 대표이사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활동하면서 한국산업 발전을 위해 힘을 쓰고 있으며 대통령 국민포장, 문화체육부 장관 표창, 국방부 장관상, 이탈리아 문화훈장 등을 수상했다.
또한, 이 대표는 백운장학재단, 휘문고등학교 장학재단, 고려대학교 장학재단 이사, 학생 군사학교 발전재단 이사, 특수전학교 발전재단 이사장으로 활동하면서 한국의 교육발전을 위해 노력하였다. 이는 자랑스러운 경기인상, 자랑스러운 ROTCian상, 자랑스러운 휘문인상 등을 수상하게 된 배경으로 특히 현재까지 경기대학교 후학들을 위하여 장학금과 발전기금을 맡기는 등 경기대학교와 관광문화대학, 관광전문대학원 등 모교 발전을 위해 큰 노력을 기울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명예 관광학박사 학위는 경기대학교가 추진하고 있는 관광사업 특성화가 이충희 대표이사의 경력 및 경영활동과 일맥상통하여 수여된다.
호임수 기획위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