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간판 예능 ‘슈퍼맨이 돌아왔다’의 대표 슈퍼맨 샘 해밍턴이 육아 노하우를 담은 ‘아빠 놀이 육아서’를 출간했다고 밝혔다. <샘 해밍턴의 하루 5분 아빠랜드>는 놀이 및 육아 솔루션 가이드북으로 샘 해밍턴이 윌리엄, 벤틀리와 자주 하는 놀이를 엄선하여 소개하는 한편, 육아 초보자로서 수많은 시행착오를 겪었던 그가 남다른 육아법을 가진 슈퍼맨으로 거듭나게 된 진솔한 육아 스토리가 담겨 있다.
내 아이와 재미있게 놀아주고 싶어 하는 대한민국의 모든 초보 아빠, 일요일마다 윌벤저스를 보며 힐링하는 랜선 이모, 곧 태어날 조카와의 교감을 꿈꾸는 삼촌까지. 아이의 성장 발달을 돕고 정서적 교감을 원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이 책에서 답을 찾을 수 있다.
<샘 해밍턴의 하루 5분 아빠랜드>에는 아빠도 아이도 웃음이 빵빵 터지는 재미있는 놀이, 주변의 다양한 재료를 이용한 생활 속 놀이 등 총 72가지의 생활 속 놀이를 소개하고 있다. 특히, 책 한쪽에는 샘 해밍턴과 아이들의 화보 사진을, 그 옆쪽에는 놀이에 맞는 추천 연령과 놀이 난이도를 알려 주고, 놀이 과정을 일러스트로 자세히 안내하여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한 점이 특징이다.
또한 아이와 어떻게 대화하며 놀아줘야 하는지 다양한 대화 예시를 수록하여 아이와의 교감이 부족한 초보 아빠도 충분히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 외에 놀이할 때 주의할 점과 놀이 효과에 대한 전문가의 조언, 샘 해밍턴과 윌벤저스의 육아 스토리와 육아 Q&A 등도 담겨 있어 단순한 놀이 육아 책이 아닌 ‘샘 해밍턴의 육아 비법서’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샘 해밍턴의 하루 5분 아빠랜드>를 출간한 ‘구층책방’은 동아출판(주)의 신규 단행본 브랜드로 육아서를 포함하여 자기 계발서, 에세이 등을 출간할 예정이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