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오픈도어선교회 사무총장 모집

입력 2019-11-26 15:32
한국오픈도어선교회가 ‘국제오픈도어선교회 한국개발지부 사무총장’을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오픈도어선교회는 1955년 네덜란드의 브라더 앤드류가 공산권에 성경을 전달하면서 시작, 현재 70여개 국가에서 북한을 포함한 전세계의 박해받는 교회를 섬기고 있다.

주요 업무는 한국교회와 성도들에게 오픈도어 사역을 알리고 기도와 재정 후원 자원을 개발하고 동원하는 일이다. 한국교회와 한국이사회, 국제본부의 개발총책임자 및 타 지부들 간에 중간 역할을 통해 박해받는 세계교회를 위한 기도와 후원 자원을 극대화시키는 것이다.

한국오픈도어선교회는 선교사를 파송하거나 선교지 현장사역을 지휘하는 곳이 아니다. 국제오픈도어의 개발지부의 하나로 사무총장의 역할은 후원자원 개발과 동원 실무에 집중된다. 따라서 가장 우선적으로 팀워크와 소통 능력이 요구된다.

자격 요건은 교육부 인가 정규신학교를 졸업하고 유수의 교단에서 목사 안수자, 3~4년 이상 기독교 국제 NGO 또는 국제선교단체에서 개발/행정 실무 경험자, 영어 능통자, 일요일 타교회(서울/지방) 출장 가능자, 해외여행에 결격 사유가 없는 자다.

근무 조건은 주 40시간 기본이며 출근시간은 오전 9시30분이다. 수석 부교역자 사례에 준하며 내규에 따라 협의 가능하다. 인센티브가 있으며 4대보험에 가입된다.

제출 서류는 한글 이력서, 영문 CV, 한글·영문 자기소개서, 출석교회 담임목사 추천서 1통, 이전 근무 단체·기관장 추천서 2통이고 면접시엔 최종학력증명서 및 목사안수증 등 각종 자격증명서 사본을 지참해야 한다.

제출 기한은 1차 오는 30일, 최종은 다음달 15일이다. 1차 제출자부터 개별 면접이 가능하다. 이메일(opendoorkorea@gmail.com), 우편(서울특별시 성북구 안암로9길 10(영성빌딩) 4층 오픈도어), 전화(02-596-3171 / 010-2378-1202 (오현정 간사))로 문의 또는 제출하면 된다.

전병선 기자 junbs@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