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 세상 힙” 국군의 날 공개된 최극강 국군(화보)

입력 2019-10-01 10:23 수정 2019-10-01 13:33
1일 국방부가 공개한 국군 화보 ‘대한민국 최극강 국군’에 포함된 사진. 이하 국방부 제공

국방부는 ‘국군의 날’을 맞아 국군 화보 ‘대한민국 최극강 국군’을 1일 공개했다.

국방부 관계자는 “2017년부터 시작돼 올해로 3년째를 맞는 국군 화보 프로젝트는 다양한 국군의 모습을 멋있고 세련된 화보로 담아 온라인에서 공개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화보 주제는 ‘극한의 단련’을 거듭하는 국군이다. 화보에는 육·해·공군, 해병대 장병들이 16개 분야에서 임무를 수행하는 모습이 담겨 있다.

화보 촬영은 권윤성 작가가 맡았다. 화보는 국방부 인스타그램(www.instagram.com/rokmnd_official), 페이스북(www.facebook.com/MNDKOR)과 블로그 동고동락(blog.naver.com/mnd9090)에 매주 2편씩 12월 중순까지 공개된다.

모바일 전시 서비스인 카카오갤러리(gallery.v.kakao.com)를 통한 전시도 진행된다. 국방부 관계자는 “국군 화보가 국민들에게 좀 더 가까이 다가가고, 강한 국방으로 평화를 만드는 군 본연의 모습을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국군 화보 프로젝트는 온라인 상에서 많은 인기를 끌었다. 누리꾼들은 올해 화보에도 “멋있네요” “이 세상 힙이 아니다” “국민을 위해 애쓰시는 국군 여러분 감사합니다” 등 호평을 보이고 있다.

아래는 화보에 포함된 사진.









김경택 기자 ptyx@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