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위생전문 접착제 생산 전문기업 DY Industrial(㈜대양산업(이하 DY대양)이 중국 상해푸동에서 열린중국 국제 접착제 및 밀봉제 전시회(CHINA ADHESIVE)에 참가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DY대양산업은 중국 상해 뉴 엑스포(NEW EXPO) 푸동 전시관에 전시 참가했으며,전시회에는 접착제 제조 및 판매와 관련된 원료, 장비, 연구설비, 플랜트, 컨설팅 등 다양한 업계의 회사들이 참가해 저마다의 기술력을 자랑했다.
이번 전시회에서 DY대양산업은 위생,포장,조립의 제품 구성으로 전시회에 참가사들 및 참관객들에게 대한민국의 접착제를 선보였다. 회사 측에 따르면 대한민국 핫멜트 접착제 회사 최초로 전시 부스 참석했다. 중국 고객들은 유한킴벌리, 삼성전자, LG전자 등 세계적 기업들에 납품 중이라는 사실에 큰 관심을 보였다.
대표적인 유해화학제품으로 꼽히는 접착제를 유해성,품질,안전 면에서 우수하고 깨끗한 제품으로 개발해 선보이고 있는 DY대양산업은 DY접착연구소(DY Lab)라는 자체 연구소를 통해 소비자의 건강을 기본으로 하는 3대 안전기준을 자체적으로 세워 준수하고 있다.
이는 어린이 제품 공통 안전기준의 일환으로, 위생용 접착제 안전규정, 미국 CPSIA 안전규정, RoHS 환경규제 적합성에 대한 준수 및 핫멜트 접착제의 위해성, 가소제 사용금지, 중금속 함량 권장기준 준수 등 위해 우려 제품의 안전기준 준수, 마지막으로 휘발성 유기화합물(VOC) 안전기준으로 톨루엔, 벤젠, 스탈렌 등의 안전기준, 식약처 10대 VOC 안전기준, 유해물질 억제기준 준수다.
또한 눈에 보이지 않는 유해화학성분을 정량화하기 위해 기체를 확인하는 기체 크로마토그래피(Gas Chromatography), 원료분석기(FT-IR), 점도측정기(브룩필드점도계), 내한성측정기 등을 보유하는 등 적극적인 투자로 안전한 제품 개발 및 생산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DY대양산업 측은 “전 세계적으로유해화학물질에 대한 경각심이 고조되어가고 있는 만큼 한 발 앞서 안전하고 깨끗한 접착제를 연구, 개발해온 성과가 점차 빛을 발하게 될 것이라 믿고 있다”며“이번 전시회 참가를 발판으로 세계 속에 DY대양산업의 기술력을 알리며 고품질 접착제의 상용화로 세계 시장의 건강을 책임지는 행보를 앞장설 것”이라고 전했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