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기능식품 전문 기업인 ㈜리얼화이트는 장내 환경 개선을 위해 유산균의 먹이가 되는 프리바오틱스와 프로바이오틱스를 함께 섭취할 수 있는 '락추로스 프리바이오틱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최근 장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장 건강을 위한 다양한 제품들이 주목받고 있다. 장내 유익균인 유산균이 잘 정착하고 증식하려면 장내 최적 환경을 만들어주는 것이 중요하다. 유산균이 장내에서 잘 자랄 수 있도록 음주, 흡연, 스트레스 등의 관리가 필요하며, 장내 유익균인 유산균이 잘 증식할 수 있도록 충분한 유산균의 먹이도 필요하다.
이러한 유산균의 먹이를 프리바이오틱스(prebiotics)라고 한다. 프락토올리고당, 갈락토올리고당, 자일리톨, 락추로스 등이 있으며 식약처에서 인정한 건강기능식품 원료로 사용되고 있다.
사람의 장에는 100종류 이상, 약 100조 이상의 균이 살고 있으며 이 균들은 우리가 섭취한 음식물을 먹고 함께 살아간다. 장내에 유익균이 많고 유해균이 적은 바람직한 장내 세균총이 자리 잡아야 건강한 장을 유지할 수 있다.
락추로스 프리바이오틱스는 유산균의 먹이인 락추로스와 프로바이오틱스가 함께 배합된 건강기능식품으로 2.5g의 요구르트 맛 분말이 스틱포에 포장되어 있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