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네트웍스, ‘적극행정 홍보 콘텐츠 공모전’ 감동수기 분야 우수상 선정

입력 2019-08-20 09:47
사진설명 : 코레일네트웍스 감사실 직원(오른쪽에서 3번째)이 19일 인사혁신처 주관, 적극행정 홍보콘텐츠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하였다.

코레일네트웍스(대표이사 강귀섭)가 19일 인사혁신처 주관 「적극행정 홍보 콘텐츠 공모전」에서 감동수기 분야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공모전은 코레일네트웍스의 적극행정 업무를 담당하는 감사실(감사실장 윤중한)에서 기관 내 적극행정 실천 문화를 확산하고 기관의 모범사례를 발굴하고자 참여하게 됐다.

수상작품은 ‘내게 감동을 준 용산역의 히어로’라는 제목으로 고객의 사정으로 예매한 기차표를 취소해야 하는 상황에서 코레일네트웍스 소속 역무원(매표원)의 적극적인 업무 조치로 인해 고객이 기차표를 취소하지 않고 예정대로 여행할 수 있었다는 에피소드를 카드뉴스 형태로 직접 제작한 것이다.

해당 작품은 고객의 편안한 철도 이용을 위해 코레일네트웍스 직원의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업무처리가 잘 묘사되어 수상하게 되었다.

강귀섭 대표이사는 “직원들이 적극적으로 일할 수 있도록 제도 개선과 사례 발굴을 통해 적극행정 문화 확산에 앞장서겠다”며 “앞으로도 국민들이 보다 편리하고 안전한 철도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