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창업 전문 프랜차이즈 기업 ㈜에스엘에프앤비의 킹콩부대찌개가 지난 24일 한국 소비자 포럼이 주관하는 2019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최고의 브랜드로 선정돼 대상을 수상했다.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다양한 산업 전반에 걸쳐 여러 브랜드를 후보 브랜드로 선정하고, 소비자들의 직접 투표와 전문 위원의 심의를 거쳐 대상 브랜드를 최종으로 선발한다.
킹콩부대찌개는 지난 2018년에도 본 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2019년도 역시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 선정돼 2년 연속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에스엘에프앤비의 정순태 대표는 “2년 연속 우리 브랜드가 본 상을 수상할 수 있도록 투표로 응원해주신 모든 소비자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우리 킹콩부대찌개에 보내주신 성원에 힘입어 더욱 많은 것을 베풀 수 있는 올바른 외식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노석래 부대표는 “우리보다 더 큰 기업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우리 브랜드를 2년 연속 뽑아 주셔서 정말 감사하다”며 “오늘 이 상은 많은 소비자 분들이 직접 뽑아준 상인 만큼 오늘의 감동을 잊지 않고 더욱 정진하는 바른 기업이 되겠다”고 전했다.
한편 킹콩부대찌개는 단일 메뉴 기준 전국 2위 규모의 브랜드다. 또한 ㈜에스엘에프앤비는 최근 킹콩부대찌개 외에도 ‘흑백집’, ‘일조찜닭’, ‘에그몰리’, ‘골목스낵’ 등을 신규로 론칭하며 브랜드를 확장해 나가고 있다.
㈜에스엘에프앤비는 지난 7월 5일에 개최된 ‘2019 인도네시아 국제 프랜차이즈 박람회’에 출품해 해외 시장 개척 및 현지 컨설팅을 진행하고, 인도네시아 마스터 프랜차이즈 기업과 현지 사업 확장을 위해 사전 MOU를 체결했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