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셀레늄과 게르마늄이 풍부, 건강에 좋은 ‘북한산 온천 비젠’

입력 2019-07-23 00:01




서울 은평구 구파발 은평 뉴타운과 바로 붙어있는 경기도 고양시 지축동 408번지 일대에는 경기도 고양시에서 최초로 허가받은 ‘북한산 온천 비젠(Weisen)이 있다. 북한산 자락에 위치한 이 온천은 독일어로 숲이라는 뜻의 비젠(Weisen)을 첨가해 ’북한산 온천 비젠’으로 개명했다. 김철호 대표는 “북한산 온천 비젠의 온천물은 몸에 좋은 세레늄, 게르마늄과 같은 미네랄이 풍부한 것이 특징입니다. 온천물의 삼투압 현상으로 인한 노폐물이 미네랄과 함께 빠져 나가기 때문에 상쾌하고 개운한 느낌을 갖게 됩니다.”라고 밝혔다.

북한산 온천 비젠은 지하 972m에서 장기간 높은 압력을 받고있던 37도의 온천수가 터져 나오면서 셀레늄과 게르마늄을 방출하는데 , 이때 방출된 셀레늄과 게르마늄이 건강에 상당한 이로움을 준다. 김철호 대표는 “북한산 온천 비젠의 온천물에 함유된 셀레늄은 비타민의 1,970배에 해당하는 천연 황산화제 성분이 있어 류마티스등에 뛰어난 효능이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북한산 온천 비젠 1층 찜질방에는 게르마늄 운모석, 천연옥, 히말라야산 소금석으로 만들어져서 열을 가하면 음이온과 원적외선이 방출되어 우리 몸을 활성화 시켜준다. 남 녀 욕탕에는 MBC방송, YTN방송등에서 ‘21세기 허준’이라고 극찬한 김광호 한의학 박사가 만든 ’김광호탕’이 있다. 피부와 간등의 피로회복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있다. 또한 1층 찜질방의 한방가마솥에서는 김광호 한의학 박사의 비법으로 만든 ‘호일침탕’의 증기가 피어오르고 있는데 특히 피로회복과 피부에 효과가 있다고 한다.

북한산 온천 비젠은 온천수를 알칼리와 산성으로 분해하는 첨단기계를 들여와서 친환경 세정수와 친환경 살균 소독수를 생산하여 환경 보호에 앞장서고 있다. 온천 청소를 할 때는 인체에 해가 없는 친환경 세정수를 사용하며, 이 세정수는 하루만 지나면 보통물로 환원된다고 한다. 김철호 대표는 “복 있는 사람은 악인들의 꾀를 따르지 아니하며 죄인들의 길에 서지 아니하며 오만한 자들의 자리에 앉지 아니하고 오직 여호와의 율법을 즐거워하여 그의 율법을 주야로 묵상하는 도다.(시편 1:1,2)를 암송하며 세상을 이롭게,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윤리경영을 하여 국민들의 건강 증진에 더욱 이바지 하겠습니다.”라고 다짐했다.

강민석 선임기자 kang1960218@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