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확행은 공개적인 스피치 상황에서 흔히 보이는 ‘발표 불안증’을 극복하고, 낯선 사람과의 대화에도 편하게 임할 수 있도록 스피치훈련 연습의 장을 만들어주는 것이 취지이다.
스확행 커뮤니티는 아서 아론 심리학 교수의 36가지 질문을 기반으로 대화를 나누는 것으로 시작해 낯선 사람과의 만남에서도 짧은 시간 내에 심도 있게 대화를 나눌 수 있도록 구성 되어있는 것이 특징이다. 대화 후에는 주제를 선정하여 퍼블릭 스피치로 이어지게 되므로 무대, 발표 공포증 극복하는 충분한 훈련 기회가 된다. 또 발표 불안이 매우 심한 경우, 푯말을 들어 자신의 차례를 패스할 수도 있어 부담감을 덜고 참가할 수 있다.
W스피치 우지은 대표는 “스피치 교육에 참여하는 대부분의 교육생들은 정도의 차이는 있지만 목소리 떨림과 발표 불안증을 느끼고 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자신과 비슷한 어려움을 느끼고 공감할 수 있는 사람들과 함께 충분한 연습을 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다. 스확행에서 만큼은 오로지 칭찬과 격려로 서로를 응원한다. 스피치를 통한 배움과 성장의 기쁨을 더 많은 이들과 나누고 싶다”고 스확행의 의미를 전했다.
‘스확행’ 스피치모임 참가비는 1회에 5천원으로, 초록우산 어린이 재단을 통해 언어장애 어린이에게 전액 기부된다. 매월 둘째 주, 셋째 주 오후 4시 30분 부터 90분간 W스피치학원 전 지점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참여 예약은 W스피치 공식 홈페이지/유선으로 상담 가능하며 정규과정으로는 목소리와 발음, 발성을 교정하는 보이스트레이닝, 발표불안을 극복하는 스피치트레이닝, 관계/설득 대화법, 프레젠테이션과정, 스피치강사 양성과정, 공기업, 기업취업면접, 대입수시면접 등 전문화된 교육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