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색동회 산하단체인 색동어머니동화구연가회(회장 정영희)는 제28회 전국 어린이 동화구연대회와 제5회 어르신 동화구연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
대회 예선은 다음 달 3일, 본선은 다음 달 22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진행한다.
대상은 보건복지부장관상이다. 또 색동회장상과 서울시장상, 서울시교육감상, 육아방송상, 금·은·동·장려상 등도 수여된다.
참가 자격은 미취학 어린이, 초등학생, 어르신(만 55세이상) 등이다.
참가 접수는 31일까지 색동어머니동화구연가회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정영희 색동어머니동화구연가회장은 “색동회 이념인 ‘나라사랑 어린이사랑’의 뜻을 받들어 동화구연을 통해 어린이에게 꿈과 아름다운 정서를 심어주고, 바른 언어표현과 정서함양 및 발표력 신장에 도움을 주고자 이번 대회를 마련했다”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이번 행사는 (사)색동회, 서울시, 보건복지부, 서울시교육청, 육아방송, 재미마주 등이 후원하고 있다.
한편, 색동어머니동화구연가회는 유치원·초등학교·도서관·보육원·재활원 등에서 동화구연, 동시낭독, 동극으로 어린이문화 활동을 위해 봉사하고 있다.
해마다 ‛색동어린이 큰잔치’를 열어 낙후된 지역의 어린이에게 뮤지컬, 동화구연, 동요 등을 통해 꿈을 심어주고 있다.
또 여러 나라를 찾아 우리나라 입양 어린이와 교민 어린이에게 공연을 통해 우리 문화의 우수성을 널리 전하고 있다.
이밖에 어린이를 위한 동화구연 문집을 펴내 동화 보급에 힘쓰고 있다. 또 교사와 어머니·동화구연가를 위한 세미나를 개최하는 등 후배양성에도 힘을 쏟고 있다.
유영대 기자 ydyoo@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