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피유어스(대표 박무웅)은 DSLR과 미러리스 카메라의 RAW파일을 보정하여 사진 고유의 품질을 최대로 향상 시킬 수 있는 소프트웨어 ‘캡쳐원 (Capture One)12’의 공식 론칭을 밝혔다.
캡쳐원(Capture One) 소프트웨어는 소니,캐논,니콘,후지 등 유명 카메라들에서 촬영한 RAW데이터를 손쉽게 보정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서, 카메라가 촬영한 이미지파일의 컬러나 톤,선명도를 최적화시켜 사진가가 궁극적으로 원하는 최상의 이미지 품질을 얻어낼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전문가용 중형 디지털카메라 브랜드로 유명한 덴마크 PHASE ONE A/S회사가 개발한 캡쳐원 소프트웨어는 패션,인물,제품등의상업용 사진분야부터 정밀함과 작업능률을 요구하는 사진기자 및 다양한 분야의 사진작가와 아마추어까지 20여 년간 널리 애용되어왔으며, 금번캡쳐원12 버전 발표를 통해서 오는12월 부터는 유투브 채널을 통한 섹션별 온라인 강좌와 전문강사를 통한 오프라인 강좌를 신청하여 들을 수 있다.
케이피유어스 박무웅 대표는
“이전 버전에 비해 인터페이스 디자인의 개선은 물론 더 빨라진 속도 체험과 더불어 레이어 기능을 대폭 향상 시켜 이전 보다 훨씬진화된 마스킹 가능성 구현을 통해 사진가들의 보정작업이 보다 자연스럽고 쉬워졌다” 며 “더 새롭고 강력해진 기능은 사진작가들이 자신의 카메라의 이미지 품질을 최대로 올릴수 있으며, 500개 이상의 카메라 RAW를 지원할 수 있게 됨 을 기쁘게 생각하며, 또 기대가 된다 ” 며 캡쳐원 온 오프라인 교육 강좌를 통해 많은 사용자들이 혜택을 받길 희망한다” 고 말했다.
캡쳐원 12의 구매 및 교육 신청은 케이피유어스 및 총판 머스트 컬러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이병주 기자 ds5ecc@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