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잡하고 지루한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 새로운 곳에서 휴식하려는 수요가 커지면서 호텔/리조트/캠핑장에서는 차별화된 전략으로 고객 유치에 나서고 있다.
최근 호캉스(휴가를 국내 호텔에서 즐기는 것)라는 새로운 단어가 생겼을 만큼 휴식, 힐링이 젊은 사람들 사이에서 이슈화 되고 있고 최신 트렌드에 빠르게 반응 하고 있다.
이로 인해 많은 숙박업소들도 최신 트렌드를 따라 고객 유치를 위해 안간힘을 쏟고 있는 가운데 놀이문화의 혁신을 이끌고 있는 예쉬컴퍼니의 특별한 제안에 호텔/리조트/캠핑장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VR게임/스크린스포츠게임 등을 활용한 차별화된 전략은 예쉬컴퍼니만의 기술에 호텔/리조트의 공간 운영 노하우를 접목하여 새로운 놀이문화를 확산시키고 사계절을 숙박업의 성수기로 만들 수 있다는 전략이다.
예쉬컴퍼니 관계자는 “호텔과 리조트를 시작으로 브이알게임 및 각종스포츠게임들을 보급하여 국내 실감형 미디어 생태계를 주도 하겠다”고 했다.
한편, 예쉬컴퍼니의 자체브랜드인 VRZONE은 VR과 시뮬레이터를 융합한 ‘스페이스 델타’를 런칭하여 전 세계 약 130여개 매장을 오픈 하였으며, 룸스케일형 VR콘텐츠 ‘헌티드 시리즈’를 제작하여 가맹사업을 추진했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