콧대성형과 콧볼축소 모두 가능한 근골막침…코골이와 들린코도 교정

입력 2018-08-16 11:00

코는 우리 몸에 위치한 기관 가운데 가장 중요한 기관으로 손꼽을 수 있다. 미관적으로도 전체적인 얼굴의 밸런스와 입체감을 가장 잘 살려주는 얼굴의 중심부에 위치하였고 기능적으로도 호흡을 담당하고 있기 때문에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이러한 코의 모양이 마음에 들지 않는 경우 흔히 보형물을 넣는 코성형을 진행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보형물을 사용해 코성형을 진행하는 경우 구형, 구축을 비롯해 각종 부작용에 시달릴 수 있는 우려가 있어 부담을 느끼는 이들이 적지 않다.

이에 많은 이들이 보형물을 사용하지 않으면서 예쁜 코라인을 만들 수 있는 한방 비절개코성형을 찾고 있는 상황이다. 한방 비절개코성형은 코의 경혈과 피부층, 비중격에 ‘근골막침’을 자침해 콜라겐 재생과 자가조직의 증식을 유도해 자신의 얼굴에 맞는 자연스럽고 예쁜 콧대성형이 가능하다.

근골막침을 이용한 한방코성형은 매선을 근육 아래의 골막층까지 깊숙이 자입해 콜라겐과 엘라스틴 생성은 물론 인체 내 줄기세포 성분 분비를 극대화까지 유도하여 세포 성장을 유도하기 때문에 보형물을 사용하지 않고 자가 조직만으로 코성형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근골막침을 피부층 깊이 침을 자입해 근육을 재배열하는 방법을 통해 매부리코, 휜코, 비중격만곡증, 복코와 코골이와 들린코, 콧볼축소가 가능하며 내부질환인 코 내의 기능도 회복할 수 있어 시술 후 만족도가 매우 높다.

생명공학 및 한의학 전공 동백미즈한의원 정미림 원장은 “한방 비절개코성형은 이물질을 사용하지 않고 자가 조직을 재배열하는 방법을 통해 예쁜 코라인을 만들기 때문에 안정성과 부작용을 거의 찾아볼 수 없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환자 개개인의 상태와 증상에 따라 진행하는 시술 차이가 있으므로 시술 경험과 노하우가 많은 의료진이 있는 병원을 선택해야만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조언했다.

이어 “한방성형은 생명공학도가 바라보는 한의학적 관점에서 자가조직 재생과 증식의 원리를 접목하여 형의 변화를 유도하는 난이도 높은 시술”이라고 당부했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