칙칙한 피부, 짙은 다크써클 등 노안을 만드는 요소는 다양하지만 그 중에서도 팔자주름은 노안을 만드는 대표 골칫거리이다. 입가 주변에 위치한 팔자주름은 웃거나 말하는 과정에서 더욱 주름이 깊어지기 쉽고 깊은 팔자주름의 경우에는 노안과 함께 얼굴이 전체적으로 처져 보이면서 우울한 인상을 줄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하지만 팔자주름이 이미 발생한 경우에는 홈케어만으로 팔자주름을 교정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에 가깝다. 때문에 피부과를 향한 발길이 계속 이어지고 있는 상황인데, 팔자주름을 치료할 수 있는 시술로는 울쎄라리프팅, 슈링크리프팅, 더블로리프팅, 팔자주름보톡스, 연어주사 등이 있다. 하지만 아무리 좋은 시술이라고 해도 환자의 피부 상태와 피부 조직을 꼼꼼하게 진단한 뒤 자신에게 맞는 시술법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풍부한 경험이 있는 피부과 의료진에게 시술을 받아야 한다.
울쎄라리프팅은 절개를 하지 않고도 뛰어난 리프팅 효과를 볼 수 있는 시술로 많은 이들에게 인정받고 있는 시술이다. 강력한 초음파 에너지를 이용해 피부 근막층까지 직접 열을 전달해 손상된 근막조직을 재생성 시키고 피부 세포의 수축을 유도하여 콜라겐을 재생을 시키므로 피부의 탄력을 되찾아주는 것은 물론 건강한 피부까지 얻을 수 있다.
슈링크리프팅은 고강도 집속 초음파를 이용해 즉각적인 타이트닝효과를 주는 시술법이다. 개인에 따라 시술 즉시 효과를 느낄 수 있는 것은 물론, 유지기간이 길어 오랫동안 탄력 있는 입가를 만들 수 있다. 별도의 마취가 필요 없는 비절개 시술로 시술 시간이 짧고 바로 일상으로 복귀가 가능하다.
더블로리프팅은 고강도집적초음파 HIFU 에너지를 이용해 진피층과 근막층을 자극해 피부 주름을 개선하는 방식이다. 열반응을 통해 처진 피부조직을 수축시켜 피부가 처지는 현상을 근본적으로 개선하며, 새로운 콜라겐을 재생시켜 피부톤 개선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
팔자주름보톡스는 근육을 선택적으로 마비시켜 과도하게 발달된 근육의 사이즈를 줄여주면서 주름을 개선하는 방식이다. 간단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최대 8주가 지나면 다시 주름이 발생할 수 있다는 단점이 있다. 연어주사로 불리는 PDRN(PolyDeoxyRiboNucleotide)은 연어의 정액에서 추출한 물질을 피부에 주사하는 방식으로 조직 재생과 순환 개선, 항염증 효과가 뛰어나다. 주름개선과 함께 피부 꺼짐, 칙칙한 안색 개선에 효과적이다.
한미인의원 강남역 본점에서는 “눈밑팔자주름을 없애기 위해서는 다양한 시술을 복합적으로 실시할 수 있는 병원을 찾는 것이 좋으며, 수술 전 환자의 주름상태에 대해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을 받아야 한다”며, “더불어 관련 부작용과 해당 병원의 수술 시스템, 전문 의료진의 이력 등을 꼼꼼하게 따져보고 선택해야 만족도 높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라고 조언했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