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환경 솔루션 기업 위닉스가 전 임직원 대상 CS 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이번 아카데미는 CCM(소비자 중심 경영, 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실천 및 제습기 AS(애프터서비스)를 한층 업그레이드 하기 위해 마련됐다.
CCM이란 제품의 개발부터 서비스, 마케팅 등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이와 관련된 경영 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평가하는 제도로, 공정위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는 국가공인제도다.
아카데미는 전국 영업소 및 생산현장 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현장에서는 고객센터에 접수된 품질 불량, 불편 및 불만, 건의사항 등 다양한 고객의 소리(VOC, Voice Of Customer) 현황과 주요 트렌드를 소개하고, 각종 문제점에 대한 개선방안도 심도 깊게 논의했다.
이와 더불어, 제품 및 서비스 품질 개선 노력과 고객 응대 우수사례 등을 공유하며 소비자 중심의 경영 철학을 재차 강조했다.
위닉스 관계자는 “위닉스는 지난 2015년 CCM 인증 획득 후, 소비자 지향 경영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오고 있다”며 “제습기 1위 브랜드로서 현재의 위치에 안주하지 않고 서비스 수준을 세계적인 수준까지 끌어올리겠다”고 말했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