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인상 호감도 높이는 방법으로 미니쉬 라미네이트 시술 선호

입력 2018-06-25 17:00

“사랑은 첫 인상에서 온다”라는 셰익스피어의 말처럼 면접이나 중요한 미팅 혹은 누군가를 처음 만날 때 첫인상은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는 일관성을 유지하려는 사람의 심리 때문에 처음 형성된 인상이 쉽게 바뀌지 않는 까닭이다.

첫 인상에서 호감과 비호감을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는 제일 먼저 접하게 되는 외모, 그리고 그 중에서도 표정이다.

표정의 호감도를 결정지어주는 요소 중 하나가 바로 ‘입매’인데, 아름다운 입매는 자신감 있고 자연스러운 미소에서부터 비롯된다. 이러한 미소를 만들어주는 것은 가지런하고 하얀 치아다.

이에 최근 외모에 대한 콤플렉스를 극복하고 아름다운 외모를 가꾸기 위해 인위적이지 않으면서 자연스럽게 예뻐질 수 있는 방법으로 심미보철치료(미니쉬,라미네이트)를 선택하는 이들이 늘고 있는 추세다.

오늘안치과 강정호 원장은 “과거엔 가지런하고 이상적인 치아를 위해 치아교정이 인기였다면, 최근 관심을 받고 있는 것은 심미보철치료”라며 “심미보철치료는 치아 앞면을 다듬은 뒤 얇은 세라믹 판을 자연치아에 붙이는 방법으로 비교적 짧은 시간에 심미적인 개선을 기대할 수 있는 시술”이라고 설명했다.

강 원장은 이어 “같은 치아성형시술이라도 병원마다 하는 방식과 쓰는 재료의 차이가 있기 때문에 시술 후 결과 역시 달라질 수 있으며, 심할 경우 재시술을 고려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한다”며 “성공적인 치아 성형을 위해서는 이벤트나 지나친 가격할인에 현혹되기보다는 오랜 기간 치아성형시술 경력이 있는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며, 시술과 결과까지 원장이 직접 책임지는 곳을 찾는 것이 현명하다”고 조언했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