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장년층 눈밑하안검수술... 밝고 환한 인상으로 거듭나려면?

입력 2018-06-22 13:30
사진 = 강남 MVP성형외과 현경배 원장

또렷한 이목구비도 중요하지만 잡티 없고 탄탄한 피부야말로 동안의 필수 요소다. 따라서 한살이라도 어려 보이려 안티에이징에 도움이 되는 화장품을 사용하고, 셀프 마사지를 하지만 이는 예방에는 효과적일 수 있으나 이미 진행된 노화 현상을 개선하는 것에는 한계가 있다.

특히 눈가의 경우 다른 피부보다 얇고 약해 쉽게 주름지고 늘어지게 된다. 여기에 눈꺼풀 처짐이 나타나고 눈 밑 지방이 불룩하게 늘어진 경우라면 노안이라는 오명을 쉽게 벗을 수 없다. 이러한 상황에서 눈을 크게 뜨려 하는 과정에서 주름이 더욱 짙어지고 짙은 다크써클까지 나타날 수 있다.

따라서 눈가 주름의 근본적 원인 해결을 위해 병원을 찾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다. MVP 성형외과 현경배 원장은 “이러한 눈가 주름의 원인을 해결하는 방법으로는 눈밑지방재배치, 눈밑지방제거, 상안검수술, 하안검성형 등이 있다. 특히, 눈밑하안검수술의 경우 튀어나온 눈밑지방을 재배치해 한층 밝고 환한 인상으로 개선할 수 있다.”

상안검수술의 경우 처진 눈꺼풀을 개선하는 방법으로 눈의 주름살을 따라 절개한다. 이루 피부와 근육 상태에 따라 지방을 제거하고 봉합하는 수술이며, 하안검성형은 이는 아래 눈꺼풀의 피부와 근육이 탄력을 잃어 안쪽 지방주머니가 처져 내려온 것을 개선하는 방법으로 눈밑 불필요한 지방을 제거하고 남은 지방을 재배치해 매끄러운 눈밑을 가지게 된다.

현원장은 수술 시 주의해야 할 사항으로 “수술 후 2-3주 동안은 심한 운동이나 음주, 흡연 등을 피해야 한다. 특히 중장년층이 많이 받는 수술로 이후 감염이나 회복기간이 길어지는 등 부작용의 우려가 있기 때문이다”라고 강조했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