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휴가철이 다가오면서 불필요한 몸 속 지방을 제거하고자 다이어트에 힘을 쏟는 다이어터들을 주위에서 쉽게 찾아볼 수가 있다.
하지만 운동과 식단조절만으로 개인이 원하는 부위의 군살을 빠르게 제거하기엔 어려움을 느껴 요즘엔 클리닉이나 성형외과, 피부과 등에서 체형관리 방법을 알아보거나 좋은 결과를 본 각종 후기들을 검색해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 추세이다.
흔히들 지방을 뺀다고 하면 수술에 대한 생각을 많이 하는데 흡입술은 아무래도 수술에 대한 비용이나 회복기간에 대한 걱정과 수면마취에 대한 부담감으로 인해 망설이는 이들이 적지 않다.
반면 지방분해주사는 바디주사, 비만주사, 에스라인주사, 에스핏바디주사, 걸그룹주사 등 다양한 이름으로 불리는데 허벅지나 복부, 팔뚝 등 쉽게 빼기 어려웠던 부위의 지방만을 골라 제거가 가능하다. 주사요법인만큼 진행과정도 간단하고 시술 후 일상생활에 지장이 거의 없으며, 시술 후 관리만 잘한다면 지속기간도 오랫동안 유지가 가능하다는 것이 큰 정점으로 꼽히고 있다.
강남 아이유클리닉의 오종탁 원장은 “지방분해주사는 병원마다 시술방법과 노하우가 달라 효과와 지속기간이 차이가 날 수 있다. 또한 사용하는 성분과 배합이 각기 다르기 때문에 심한 붓기 또는 살패임 등의 부작용이 유발할 수 있는 ppc나 스테로이드를 사용하는지 따져봐야 한다”고 전했다.
이어서 오 원장은 “안전하고 만족스러운 효과를 위해선 시술 전에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지방량부터 시술방법까지 꼼꼼하게 체크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