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록, 공인중개사 기본서 인강 무료제공…학습분량 1/10 족집게식 강의

입력 2018-06-20 10:00

한국 부동산교육의 모태 경록은 족집게식 공인중개사 기본서 인강을 제공한다.

본 인강은 역대 공인중개사 시험출제위원 출신 교수진이 해당 자격증 시험과 관련된 풍부한 경험과 교육 노하우를 토대로 제작한 경록 기본서 교재를 근간으로 한다. 이에 시간이 오래 걸리는 만담식 강의와 달리 시험에 출제될 가능성이 높은 부분에 초점을 맞춘 반복학습에 특화된 족집게식 교육이 진행된다는 게 가장 큰 특징이다.

따라서 해당 인강은 학습분량이 평균 학원 커리큘럼의 1/10로 짧아 단기에 여러 번 반복적으로 수강할 수 있다. 덧붙여 이 같은 공부방법으로 시험에 출제될 수 있는 내용들을 자연스럽게 암기해 단기 합격률 향상도 가능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경록의 공인중개사 교육 콘텐츠는 61년 교육노하우로 제작돼 접근성이 높다는 평가도 받고 있다. 부동산 분야 전공자뿐 아니라 비전공자도 본 강의를 수강하며 공인중개사 자격증 시험에 관한 중요 용어와 이론들을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다. 또한 가독성이 좋은 HD 전자칠판이 사용돼, 학습자가 보다 높은 몰입도로 강의를 수강할 수 있게 돕는다.

경록 관계자는 “독일의 교육심리학자 에빙하우스는 16년간의 실험을 통해 반복학습의 중요성을 발견했다”며 “자사 공인중개사 인강은 반복학습이 골자인 자동 장기기억학습법으로 부동산 자격증 시험대비 학습의 완성도를 극대화하는 데 특화돼 있다는 점에서 차별화된다”고 설명했다.

한편 경록은 공인중개사 전과목대비반 수강생에게 위 인강을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