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케어 솔루션 기업 ㈜바이앤어스(대표 김수재)가 '2017 창업발전소 콘텐츠스타트업 리그 성과 발표회'에서 라이프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지난 5월 29일 강남구 모나코 스페이스에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개최한 이번 발표회는 각계 각층의 관계자가 참석하며 주목을 모았다. 여러 콘텐츠스타트업들이 국내 콘텐츠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하고 나아가 전 세계 시장을 선도할 수 있도록 힘쓴 정부의 다각적인 지원이 빛을 발했던 자리였다.
나에게 맞는 좋은 의사를 찾아주는 '찾았닥'을 서비스하고 있는 ㈜바이앤어스는 소비자에게 양질의 의료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의사정보를 기반으로 의사 방문 인터뷰, 좋은 의사 찾기 캠페인, 의료서비스 소비 실태조사 등으로 콘텐츠의 신뢰도를 높였으며, 이를 통해 의료정보 불균형을 해소하고 소비자에게 병원 선택의 올바른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
㈜바이앤어스의 김수재 대표는 "병원 마케팅의 전반적인 흐름이 병원 중심에서 의사 중심으로 패러다임 전환이 일어나고 있다"며, "찾았닥의 의사 정보와 병원 예약 서비스를 통해 소비자에게는 병원 선택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병원에게는 좋은 비즈니스 파트너로의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