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일러 음원 공개·리얼리티 방송 예고… 샤이니, 본격 컴백 시동

입력 2018-05-23 15:31

데뷔 10주년을 맞은 샤이니가 오는 28일 컴백을 앞두고 신곡 스포일러 음원을 공개하는 등 컴백에 본격 시동을 걸었다.

23일 샤이니는 정규 6집 첫 번째 앨범 ‘The Story of Light EP.1(더 스토리 오브 라이트 에피소드.1)’에 수록된 신곡 ‘JUMP(점프)’ 스포일러 음원을 공개했다. 샤이니 스페셜 홈페이지의 ‘EP.1 SPOILER’를 통해 미리듣기가 공개된 앨범 수록곡 ‘JUMP’는 몽환적인 분위기가 돋보이는 팝 곡으로 떨어지는 꽃을 의인화한 가사가 인상적이이다. 온유는 “편하고 가볍게 리듬을 탈 수 있는 곡으로 생각이 많을 때 기분을 좋아지게 해 준다”고 소개했다.

유튜브 'M2'

이날 또 샤이니의 단독 리얼리티 프로그램 ‘SHINee’s BACK’ 티저 영상도 공개됐다. 공개된 영상은 27초 분량으로 멤버들의 모습이 차례로 담겨 첫 단독 리얼리티 방송에 대한 기대감을 증폭시켰다.

‘SHINee's BACK’은 샤이니의 컴백 과정을 리얼하게 10년간의 히트곡 타이틀에 맞춰 회차별로 구성했다. 새 앨범을 통해 팬들에게 정말 보여주고 싶었던 것과 들려주고 싶었던 6가지의 이야기로 오랜 시간 컴백을 기다려 준 팬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다음달 6일 밤 9시 Mnet 디지털채널 M2를 통해 첫 방송된다. 매주 수요일과 금요일 디지털 방송 후 그 다음주 월요일에는 Mnet 방송채널을 통해서도 공개된다.

샤이니는 컴백 하루 전인 27일 오후 4시 고려대 화정체육관에서 데뷔 10주년 기념 팬미팅 ‘SHINee Debut 10th Anniversary ☆ SHINee DAY’(샤이니 데뷔 10th 애니버서리 ☆ 샤이니 데이)를 열고 타이틀곡 ‘데리러 가 (Good Evening)’의 무대를 처음으로 선보인다. 이날 오후 8시에는 네이버 V LIVE의 SMTOWN 채널을 통해 생방송으로 데뷔 10주년 및 팬미팅 소감, 새 앨범 작업 에피소드 등을 밝힌다.

28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타이틀곡 ‘데리러 가 (Good Evening)’를 포함한 신곡 5곡이 수록된 샤이니 정규 6집 첫 번째 앨범이 공개된다. 이후 순차적으로 다음달 11일 두 번째 앨범, 25일 세 번째 앨범이 발표될 예정이다.

전형주 객원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