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7년 역사를 자랑하는 KBS 2TV ‘TV유치원’이 봄맞이 개편을 한다. 직업탐험 프로그램 ‘직업탐험, 바쁘다 바빠’부터 정성호와 함께하는 ‘빠빠랑 책이랑’, 그리고 ‘꼬꼬마 텔레토비’ ‘멍키와 트렁크’ 등 애니메이션들로 채워진다.
#1. 지니와 꼬야의 ‘직업탐험, 바쁘다 바빠’
유튜브 스타이자 2018 포브스가 선정한 ‘아시아에서 영향력 있는 리더 30인’ 중 한 명인 헤이지니가 메인MC로 나선다. ‘TV유치원’의 메인 캐릭터 꼬야와 함께한다. 어린이들이 궁금할 만한 흥미진진하고 다양한 직업의 세계를 보여준다. 지니가 아쿠아리스트, 소방관, 사탕가게 주인, 로봇 연구가 등으로 변신해 각 직업을 소개한다.
제작진은 “‘직업탐험, 바쁘다 바빠’를 통해 아이들이 간접적으로 다양한 직업을 경험하면서 자신의 꿈에 대한 상상을 키워나가기를 바란다”며 “부모와 자녀와 함께 꿈과 직업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면서 가족이 다 같이 즐길 수 있는 콘텐츠가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2. 책 읽어주는 아빠 ‘빠빠랑 책이랑’
육아대디, 라떼파파 등 최근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는 ‘아빠 육아’. 아빠와 아이가 함께 책을 읽는 코너 ‘빠빠랑 책이랑’이 준비됐다. 아빠 캐릭터인 빠빠 역에는 네 남매를 키우는 다둥이 아빠, 개그맨 정성호가 출격한다. ‘SNL코리아’에서 입증된 성대모사의 달인인 만큼 1인30역 이상의 목소리연기로 전래동화를 읽어준다. 정적인 책 읽기에서 벗어나 재치 있고 역동적인 연기까지 보여줄 예정이다. ‘1인칭 아이 시점’ 촬영 기법과 CG가 더해져 시청하는 어린이가 책 읽기에 집중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제작진은 “아빠 육아 모습을 통해 양성평등 확산과 가족친화적인 문화양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코너 마지막에 아빠와 아이가 함께 책 읽는 시청자 영상을 방송하고 책 선물을 주는 이벤트를 통해 ‘책 읽기’ 붐이 일길 바란다”고 전했다.
#3. 20년 만에 돌아온 ‘꼬꼬마 텔레토비’
1998년 한국 첫 방영 당시 17%의 시청률로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던 ‘꼬꼬마 텔레토비’가 20년 만에 ‘TV유치원’을 통해 돌아온다. 영국 BBC에서 제작한 ‘꼬꼬마 텔레토비’는 보라돌이 뚜비 나나 뽀 그리고 해님 아기 등 개성 넘치는 캐릭터와 독특한 세계관, 교육적인 내용으로 회자되는 인기 프로그램이다.
KBS에서 새롭게 독점 방영되는 ‘꼬꼬마 텔레토비’에도 주요 캐릭터들이 등장해 재미있는 에피소드들을 선보인다. 화려한 성우 라인업이 기대감을 높인다. ‘명탐정 코난’ ‘원피스’ 등으로 유명한 강수진을 비롯해 김래환 배진홍 등 유명 성우들이 총출동한다.
#4. 정글 동물들의 슬랩스틱 ‘멍키와 트렁크’
새로운 애니메이션 ‘멍키와 트렁크’도 선보인다. 전 세계 180여개국에서 인기리에 방영 중인 ‘정글비트’의 인기 캐릭터 멍키와 트렁크를 주인공으로 한 무성 애니메이션이다. ‘정글비트’와 ‘정글비트 탐험대’를 제작한 선라이즈 프로덕션의 신작. 호기심 많고 용감한 원숭이 멍키와 배려심 많은 코끼리 트렁크가 정글을 탐험하며 동물 친구들로부터 지혜를 배우고 우정을 쌓아가는 과정을 그린다. 동물들의 생동감 넘치는 모습과 신나는 음악으로 영유아 및 어린이들에게 사랑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봄 개편을 맞아 오는 28일부터 새롭게 꾸며지는 ‘TV유치원’은 매주 월~목 오후 3시30분 KBS 2TV에서 방송된다.
권남영 기자 kwonny@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