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비아설탕 전문수입업체 ㈜펄세스는 0칼로리 천연 설탕 스테비아 대량 판매를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펄세스에서 판매 중인 제품은 ‘에리스리톨위드스테비아’와 ‘스테비아리퀴드’ 2종이다. ‘에리스리톨위드스테비아’는 에리스톨 90%와 스테비아 10%로 구성된 제품이다.
설탕보다 200배 이상 단맛을 내는 스테비아에서 스테비아배당체를 추출하여 에리스리톨과 혼합해 설탕과 유사한 맛을 낸다. 특히 에리스리톨은 과일의 포도당을 자연발효시킨 천연 당알코올로 몸에서 대사되지 않고 소변으로 배출된다. 감미도는 설탕의 70~80% 정도로 청량한 감미를 가지고 있으며, 충치균에 이용되지 않기 때문에 충치 예방도 돕는다.‘스테비아 리퀴드’는 정제수와 스테비아를 혼합하여 만든 액상형 감미료로 한두방울 만으로도 강한 단맛을 내기 때문에 음료에 시럽대신으로 유용하다.
㈜펄세스 관계자는 “스테비아 설탕은 0kcal에 당이 없기 때문에 설탕섭취가 제한되어 식단관리가 어려운 사람들도 안심하고 이용하실 수 있는 설탕대체제이다. 그동안은 물량이 모자라서 대량구입이 어려웠지만 ㈜펄세스가 미국의 스테비아전문업체와 독점계약을 통해 국내에 스테비아를 대량으로 필요하는 업체에 납품이 가능하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스테비아 설탕의 대량구입 관련 문의는 ㈜펄세스 대표전화를 통해 가능하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