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미용그룹 ‘아이디헤어’, 2018년 시무식 성황리에 마쳐

입력 2018-01-12 16:45


미용그룹 아이디헤어(id HAIR)의 2018년 시무식이 지난 4일 김포 메이필드 호텔에서 성황리에 진행됐다. 31주년을 맞은 이번 시무식은 900여명의 아이디 패밀리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참가자 전원은 드레스코드를 맞추는 아이디헤어만의 특별한 전통에 따라 트렌드 컬러인 ‘울트라 바이올렛’ 의상을 갖춰 입고 모였다.

시무식은 아이디헤어의 경영시스템 변화로 인한 구체적인 성과발표를 주 내용으로, 2017년 아이디헤어 8대 뉴스인 신규매장 11개 오픈 및 리뉴얼매장 3개 오픈과 최다 원장배출, 캄보디아 해외미용봉사, 동대문 DDP 더쇼, 오사카 미도스지뷰티컬렉션 쇼, 프리젠테이션 형식의 헤어쇼 프로젝트C, 각종 해외 세미나 및 직급별 전문가 교육 등 교육강화 프로그램 등에 대한 브리핑이 진행됐다.

이와 함께 본 행사에서는 지난 한해 성과에 대한 시상식이 이어졌는데, 최우수파트너상에는 수내점 이미림 파트너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최우수스타일리스트상은 마두점 이나희 스타일리스트, 최우수관리자상은 반포 1호점 양지연 점장이 수상했다. 또 신인상스타일리스트부문과 신인상리더부문은 백석점 선주 선임수석실장과 은평뉴타운점 현후원장이 각각 수상했다.

이어 아이디헤어 시스템을 뛰어난 매출로 전환시킨 사람에게 주어지는 하이퍼포머상은 메종드위시티2관 레옹 부원장이 수상했으며, 300클래스에 주엽1호점 천하진 부원장, 공로상에 운정점 한승철 원장, 특별상에 전선정 교수와 밀본 김재욱 대표, 최우수리더상에 대치점 신선혜 부장과 메종드화정점 장동신 원장, 2017스페셜리스트상에 아이디헤어 백석벨라시타점 박철 원장이 수상을 거머쥐었다.

시상식 후에는 <나를 믿어주는 한 사람의 힘>을 펼쳐낸 박상미 작가가 준비한 ‘미래의 문을 여는 5가지 방법’이라는 주제로 강연이 진행됐으며, 위운미 대표의 “외적 성장과 더불어 내적 성장에 더욱 집중하는 해가 되길 바란다”는 격려의 말을 끝으로 시무식이 종료됐다.

시무식에 참석한 아이디 패밀리는 “2017년을 되돌아보고 더 나은 2018년이 되기 위한 심기일전의 시간이었다”며 “내년에도 올해를 되돌아보며 더 많은 것을 느끼고 다짐할 수 있도록 지금 순간부터 최선을 다해 일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