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감성 색조 브랜드 ‘락컬러’, 한국시장 론칭 기념 경품 이벤트 진행

입력 2018-01-04 09:00
사진 설명: 락컬러 공식 쇼핑몰 그랜드 오픈 기념 경품 이벤트

뉴욕 감성의 색조 메이크업 브랜드 ‘락컬러(엘오씨케이컬러, L.O.C.K. COLOR)’가 한국시장 론칭을 기념해 대규모 경품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락컬러는 공식 쇼핑몰 신규가입 회원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비타민음료 기프티콘을 선물하고 공식몰에서 제품을 구매한 회원들에게 신세계 백화점 상품권, BBQ 치킨 교환권, 스타벅스 커피 기프티콘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독특한 브랜드 컨셉트와 소비자 니즈를 겨냥한 경품 라인업으로 이벤트 시작 당일부터 각종 SNS와 블로그에 소개되고 있다.

락컬러는 미국 대형 리테일 체인인 월마트(WALMART)와 얼타(ULTA)에서 K뷰티 화장품 브랜드를 성공적으로 안착시킨 ‘디케이코스(dkcos)’의 색조 메이크업 브랜드로 지난 1월 1일 2018년 새해의 시작과 함께 한국 시장 내 정식 론칭했다.

이번 락컬러 론칭 이벤트는 정식 오픈 전부터 뷰티블로거와 SNS 인플루언서들의 이목을 집중시킨 바 있다. 해당 이벤트를 운영 중인 블로그에 소개한 한 뷰티블로거는 “뉴욕에 사는 컬러리스트인 ‘조랜디’가 뮤즈인 브랜드라 독특한 컬러를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을 것 같다”며 기대감을 표했다. 락컬러 공식 쇼핑몰 경품 이벤트에 참여한 ‘twin2’ 회원은 “제품 디자인이 귀여워 수집하고 싶은 욕구가 생긴다”며 이색적인 용기 디자인에 관심을 표했다.

또한 락컬러의 롱래스팅 콘셉트를 반영하듯 다수의 뷰티블로거들이 아이섀도우 팔레트인 ‘락 잇 아이섀도우 핑거 팔레트’와 붓펜 아이라이너인 ‘락 잇 워터프루프 아이라이너 펜’ 등 락컬러의 아이메이크업 제품군에 대해 높은 선호도를 보여 브랜드 컨셉트를 공고히 했다는 평가다.

락컬러는 ‘롱래스팅 오리지널 컬러 키퍼(Long-lasting Original Color Keeper)’의 약자로 메이크업 후 오랜 시간이 지나도 본연의 컬러를 즐길 수 있도록 대부분의 제품이 롱래스팅 컨셉트로 개발된 메이크업 브랜드다. 미국 시장 내 K뷰티 열풍을 주도하고 있는 ‘디케이코스’에서 개발해 뉴욕의 감성을 담은 다양한 컬러 레인지를 갖추고 있으며 자체 캐릭터 ‘조랜디’가 프린팅된 독특한 패키지로 정식 론칭 전부터 한국 시장 내 색조 화장품 소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락컬러는 한국에 상륙하기 전인 지난 8월부터 미국 월마트 1000여개 매장에 먼저 출시됐고 출시 2개월만에 동남아시아 바이어들의 호평을 얻으며 인도네시아와 필리핀 H&B스토어 ‘왓슨스’에 론칭이 확정되기도 했다. 2017 홍콩 코스모프로프 아시아, 방콕 K뷰티 엑스포 등 대규모 뷰티박람회에서 독특한 컨셉트와 캐릭터 스토리를 선보인 락컬러는 내년 1월 태국 ‘왓슨스’와 중국 대형 온라인몰에도 입점 예정이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