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김밥 만들기 대회 ‘성료’

입력 2014-11-27 18:53

지난 25일 제4회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김밥 만들기 대회가 서울시 서대문구 대현동 이화여자 대학교 인근에 위치한 ‘라니요리교실’에서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 대회는 지난 10월 20일부터 11월 10일 까지 22일간 요리와 김밥에 일가견이 있는 남녀노소를 대상으로 참가신청서 및 레시피로 예선을 응모 받았으며, 이전 대회 보다 약 20% 이상의 참가 신청이 접수 되어 까다로운 심사기준을 거쳐 본선 진출자들 20팀을 선별했다.

대회 개최 날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김밥’ 얌샘의 심사기준으로는 독창성, 간단한 조리법, 완성도, 작품성이 주요 심사 기준이었다.

까다로운 심사기준을 거쳐 수상한 김밥 요리들 중 상금 100만원과 상장을 받는 대상은 ‘노두유로 맛을 낸 통오징어 먹물 김밥’, ‘발사믹 소스로 맛을 낸 닭 가슴살 리코타 김밥’을 제출한 2인1조 팀이 선정됐다. 뒤이어 상금 50만원의 최우수상은 ‘타이꿍김밥’, 상금 30만원의 우수상은 ‘방풍 나물 돼지고기 말이 김밥’, 상금 10만원의 아이디어상 2명은 ‘콰트로김밥’과 ‘나물/약밥 김밥’이 수상했다.

이외에도 오징어 튀김 김밥, 스태미너 쭈 김밥, 토마토를 품은 누드김밥, 닭발 김밥, 구운 명란젓 김밥, 매콤 짜장 참치 깁밥, 고구마 김밥, 깻잎 나물 김밥, 타이 김밥, 시애틀 데리야끼 김밥, 해초문어김밥, 오리훈제김밥, 흑만두 김밥, 골동김밥, 웰빙 배추 말이, 제육 어묵 튀김 흑미 김밥이 출품됐다.

주최측인 (주)얌샘은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김밥 만들기 대회’가 거듭날수록 김밥 만들기 대회에 대한 고객님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더욱더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하며 다음 번 대회를 기약했다.

조규봉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