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 관련 민원 감소 추세로… 서비스 진짜 좋아졌나?

입력 2014-11-18 13:36
사진은 기사와 관련 없음. 국민일보DB

매년 늘어나던 신용카드 관련 민원이 최근들어 감소 추세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금융감독원은 지난 5월 하루평균 34.1건에 달했던 카드민원이 지난 9월에는 25.1건으로 9건(26.4%) 줄었다고 18일 밝혔다.

금감원은 ‘카드민원 감축 트라이앵글’이 효과를 본 것으로 분석했다. 금감원에 카드민원을 접수할 때 팝업창에 주요민원 사례를 소개해 중복되는 민원을 줄였다. 또 카드사 홈페이지에는 민원이 가장 많이 접수되는 분야의 처리절차 기준을 게시토록 하고, 소비자 유의사항 홍보를 강화했다. 금감원은 20개 카드사 중 홈페이지 개편이 끝난 13개사 외 나머지 회사에 대해서도 전산시스템 개편을 추진할 계획이다.

백상진 기자 sharky@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