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구할인매장 ‘가구중개소’, “신혼가구 패키지 다 있네”

입력 2014-10-31 11:21

혼수가구는 평생의 반려자를 맞이한 신혼부부가 처음 쓸 가구라는 상징성과 더불어 오래 시간 함께 쓸 가구이기에 선택 시 고려할 사항이 많다. 그래서 각자의 취향과 라이프 스타일을 고려한 신혼부부 패키지를 폭 넓게 구성하고 있는 가구할인매장 ‘가구중개소’에 예비 신혼부부들이 발길이 끊이질 않고 있다.

국내 최초 가구 직거래 매장인 ‘가구중개소’(www.gaguagency.com)는 국내 중소 가구업체 45곳의 제품을 유통단계에서 끼게 되는 가격거품 없이 소비자에게 공장도가로 소개하고, 구매에 따른 중개료 6%만을 받아 운영한다.

송자현 ‘가구중개소’ 소장은 “기존의 가구점에서 판매되는 가구의 경우 복잡한 유통단계를 거쳐 최소 40%, 최대 50%까지의 마진이 소비자판매가에 붙게 된다”며 “가구중개소는 이 마진을 낮추자는 목표아래 직거래방식을 통해 소비자에게는 국내최저가격으로 좋은 가구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생산자에게는 새로운 판로를 열어주고 있다”고 설명했다.

‘가구중개소’는 고양시 덕양구 주교동 908-1에 위치하고 있어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접근하기도 편리한데다 여러 제조사의 제품을 한 곳에서 마음껏 둘러보고 꼼꼼히 비교할 수 있다. 진열된 가구이외에도 비치되어 있는 수십개 업체의 카달로그 안의 제품도 구매 가능하다. 구매 한 가구는 전문 설치기사가 소비자의 안방까지 직접 배송, 설치를 하게 된다. A/S 역시 가구 제조사를 통해 이뤄지기 때문에 믿고 살 수 있다는 평이다.

김 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