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제일교회 기독교 영성지도자 전문과정 입학생 모집

입력 2014-06-17 11:22
경북 포항제일교회 ‘영성·상담센터 에이레네’가 ‘제2기 기독교 영성지도자 전문과정 입학생’을 모집한다.

영성지도는 한 사람의 삶 가운데 하나님과 ‘자신’(the self)을 위한 거룩하고 안전한 공간을 일정 기간 동안 제공하는 약속 있는 만남의 관계를 돕는다.

하나님과 영혼 섬김에 대한 열망이 있는 자로서 거룩한 읽기(포항제일신앙 아카데미) 수료자, 기본영성훈련(에이레네 영성훈련) 수료자, 1년 이상 영성지도(Spiritual Direction)를 받거나 받아오고 있는 자 등 세 가지 조건 가운데 한 가지라도 해당하면 지원 자격이 있다. 또 신대원에 재학 중이거나 졸업한 목회자, 사모도 가능하다.

원서교부는 교회 사무실, 에이레네 센터, 에이레네 카페(cafe.naver.com/eirenecenter)에서 하며 접수는 24일까지다. 7월 1일까지 개별 통지로 합격자를 알려 준다.

교육과정은 두 차례에 걸친 집중훈련과정(7월 셋째~넷째 주 2주간)과 연중 수퍼비전으로 이뤄지는 2년 과정이다.

입학한 뒤 첫 집중훈련을 받고 난 후부터 인턴으로 영성지도자(무료)로 섬길 수 있고 졸업과 함께 영성지도자 수료증을 부여 받아 영성지도자로 섬길 수 있다.

강의는 이상학 목사(GTU조직신학 박사·장로회 신학대학교 겸임교수·포항제일교회 담임목사)의 ‘영성지도와 조직신학’, 이강학 교수(횃불트리니티 신학대학·영성신학)의 ‘영성지도와 영적분별’, 유재경 교수(영남신학대학·영성신학)의 ‘기독교 영성사’, 박신향 사모(GTU 종교심리 석사·SFTS 영성지도자·TIM 수퍼바이저)의 ‘영성지도와 수퍼비전’ 등으로 이뤄진다. 문의는 포항제일교회 영성·상담센터 에이레네(054~247~9638)로 하면 된다.

포항=김재산 기자 jskimkb@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