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파일] 교통안전공단, 압축천연가스 CNG버스 3만대 특별안전점검 外
입력 2014-05-15 02:20
교통안전공단, 압축천연가스 CNG버스 3만대 특별안전점검
교통안전공단은 여름철 기온상승을 앞두고 압축천연가스를 연료로 사용하는 CNG버스 3만대에 대한 특별안전점검을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2005년부터 도입된 CNG버스는 그동안 6건의 내압용기 파열사고가 발생했고 이 중 4건이 하절기에 발생했다. 정일영 교통안전공단 이사장은 공단이 운영하는 성산자동차검사소를 찾아 “특별안전점검이 실시된 2011년 이후에는 용기 파열사고가 발생하지 않고 있다”며 “올해에는 그 어느 때보다 더 안전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지시했다.
조양호 회장, 한진해운 경영 시작… 에버그린 회장과 협력 논의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이 한진해운 경영 활동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한진해운은 조 회장이 지난 6일 대만을 방문해 세계 4위 선사인 에버그린의 창융파 회장을 만나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고 14일 밝혔다. 두 사람은 침체된 해운 업황 해결 방안과 세계 빅3 선사인 머스크(덴마크), MSC(스위스), CMA CGM(프랑스)이 결성한 해운 동맹체 ‘P3’에 대한 대응 방안을 논의했다. 조 회장은 지난달 29일 한진해운 대표이사 회장으로 취임했다.
아마존, 서울서 한국 기업 상대 ‘온라인 수출 세미나’ 개최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인 아마존이 오는 22일 서울 여의도 63시티 컨벤션센터에서 한국 기업들을 상대로 ‘온라인 수출 세미나’를 개최한다. 쇼핑몰 솔루션 전문업체 심플렉스인터넷과 함께 진행하는 이번 세미나는 국내 온라인 판매자들의 글로벌 판로 개척과 온라인 수출 증대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비는 무료이고, 온라인 쇼핑몰 운영자나 해외 비즈니스를 준비하는 사업자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신청은 카페24 쇼핑몰센터(echosting.cafe24.com/Amazon)를 통해서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