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파일] 롯데마트 ‘다둥이 출산 서약’ 캠페인에 4만5000명 참여 外

입력 2014-03-24 02:05

롯데마트 ‘다둥이 출산 서약’ 캠페인에 4만5000명 참여

롯데마트는 자녀 1명인 고객이 둘째를 낳겠다고 서약하면 할인혜택을 주는 ‘다둥이 출산 서약’ 캠페인에 4만5000명이 참여했다고 23일 밝혔다. 롯데마트는 13세 이하 자녀가 2명 이상인 고객들에게 출산·육아용품을 상시 할인해주는 ‘다둥이클럽’ 가입 대상을 확대하기 위해 이벤트를 벌여 왔다. 자녀가 1명이지만 향후에 더 낳겠다는 서약을 하면 회원으로 인정해 물건값을 깎아주겠다는 것이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출산 서약 고객 수가 지난해 신생아 43만6000여명의 10%를 넘는다”고 말했다.

삼성전자, 간송문화전에 UHD TV 영상존 개설

삼성전자는 21일부터 서울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DDP)’에서 열리고 있는 간송문화전에 곡면 초고화질(UHD) TV 영상존을 개설했다고 23일 전했다. 삼성전자는 간송미술관과 함께 ‘훈민정음 해례본(국보 70호)’ ‘청자상감운학문매병(국보 68호)’ ‘혜원 신윤복 전신첩(국보 135호)’ 등을 곡면 UHD TV 화면에 담아냈다. 관람객들은 훈민정음 해례본이 지닌 목판인쇄의 정교함은 물론 종이 질감을 체감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