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미션 어워드-주다산교회] 주다산 스파크셀 세미나
입력 2014-03-21 02:38
주다산교회는 전도와 양육을 목표로 한 스파크셀(SPARK Cell) 세미나로 주목받고 있다. 스파크셀은 권순웅 목사가 개발한 교회 소그룹 프로그램이다. 권 목사는 성경·기도를 통해 우리 삶이 변화하고 교회가 부흥하는 ‘성령 불씨운동’의 단위라고 스파크셀을 설명한다. SPARK는 S(Scripture, 성경)·P(Prayer, 기도)·A(Action, 삶)·R(Revival, 부흥)·K(Kingdom of God, 하나님 나라)의 약어다.
스파크셀은 궁극적으로 하나님 나라 부흥 운동과 건강한 교회를 세우는 운동이다. 권 목사는 2001년 스파크셀을 통해 100㎡도 안 되는 상가 교회에서 교회를 개척, 경기도 화성으로 이전하여 천막교회 80명 교인으로 시작 3000여명 규모로 교회를 부흥 발전시켰다. 권 목사는 주다산 스파크셀 세미나를 통해 노하우를 나눈다.
스파크셀은 가족셀, 사랑셀, 샬롬축복전도셀로 나뉜다. 가족셀의 리더는 남성이다. 온 가족을 아우른다. 남성 셀리더가 양육되는 시스템이다. 사랑셀은 영성 중심 셀로 여성이 러더다. 샬롬축복전도셀은 전도 목적이다. ‘그 집에 들어가면서 평안(샬롬)하기를 빌라’(마 10:12)와 ‘그리스도의 충만한 복을 가지고 갈 줄을 아노라’(롬 15:29)는 말씀에 근거한다. 비신자를 셀로 초정하는 것이 아니라 신자가 비신자를 찾아간다.
주다산교회는 셀을 통해 전도와 양육을 한다. 또 공동체사역을 위해 신앙의 명가 세우기 예배를 드리고 치유 축제와 블레싱 데이 행사 등을 연다.
권 목사는 예수의 리더십을 통해 셀 리더를 양육하는 ‘예수 스파크 리더십 이야기’ 저술 및 스파크 양육교재 15권을 공저했다.
주다산교회는 전국 교회를 위해 스파크 셀 오픈 컨퍼런스를 연간 2회 열고 정착 과정세미나, 매월 목회자 모임을 통해 현장 적용 방법을 논의하도록 돕고있다. (joodasan.org, 031-8015-1091).